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신촌에 가면 꼭 들러 볼 멕시칸 요리 전문점, 온더보더


멕시칸 그릴 요리 전문점 ‘온더보더’에 가게 된 건, 미인대회에 나갔던 친구가 입상을 했다고 한턱 낸다고 해서였습니다. 전 그 흥분되고도 감격스러운 자리에 함께 있었는데요. 정말 너무나도 예쁜 후보자들이 많았지만 전 제 친구가 될 줄 알았답니다. 후보자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였었거든요. 그리하여 아름다운 제 친구가 ‘열심응원턱(?)’을 쏴주기로 하여 간 이곳!


신촌 4번출구에서 전방 50m에 자리한 멕시칸 그릴 요리 전문점 ‘On The Border’입니다. 2년 전 처음 갔을 때부터 제 입맛을 확 사로잡은 이 집. 신촌에 가면 종종 들르는 곳인데요.


무엇보다도 보통 패밀리 레스토랑을 가면 빵을 주는데 반해, 이곳은 소금기 없이 바삭 하게 튀긴 고소한 나초와 매콤한 살사소스가 무한정 제공된다는 점이 제가 이 곳을 찾는 큰 이유 중 하나랍니다.


이곳에 들르면 꼭 먹어 봐야 하는 메뉴! 그건 바로 화이타 퀘사디아!!!!! 그 중에서도 단연 화이트 치킨이죠. 치킨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제게 그야말로 최고의 치킨 요리랍니다! 바삭하게 구워진 또띠아 사이에 치킨과 갖은 야채들과 고소한 치즈를 녹여 피코데가요, 샤워크림, 구아카몰을 곁들여 먹는 화이타 치킨 퀘사디아!!!!


그러나, 오늘은 스테이크를 좋아하는 제 친구와 반반 양보하여 ‘화이타 스테이크 & 치킨’을 시켰답니다.


그리고 추천메뉴로 사진만으로 충분히 군침이 도는 ‘얼티밋 화이타’를 주문!


드링크는 요새 2잔에 14000원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프리모 마가리타’로 결정하였습니다. 짝짝짝- 사실 모든 멕시칸 음식에는 맥주가 아주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매일 맥주만 먹을 수는 없잖아요. 오늘은 간만에 외도(?)를 하기로 합니다. ^^


주문한지 5분이 채 지났을까요?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같이 나온 레몬을 손으로 꼬옥 짜주는 거래요.


저희가 시킨 음료 종류가 두 가지 였는데요, 오른쪽에 묽어 보이는 건은 ‘골드락’이라고 하여 왼쪽 슬러시처럼 보이는 ‘마가리타’보다 조금 더 알코올이 강했습니다. 맛은 그럭저럭 보통 Bar에서 마시는 칵테일 같았어요. 눈꽃송이를 마시는 것 같은 마가리타가 왠지 분위기도 있어 보이지 않나요? 저처럼 술을 잘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픈 음료네요.


드디어 좋아하는 간식을 마다하고 굶주린 배를 움켜쥐어가면서까지 기다린 ‘화이타 치킨 & 스테이크 퀘사디아’가 나왔습니다. 지금 다시 사진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하군요.


이 사진에서는 또띠아 사이에 든 재료가 조금 섭섭하게 들어있는 듯 보이네요. 하지만 실제로는 아주 푸짐하게 들어 있었습니다.


제가 칼로 한번 썰어 먹고 난 다음입니다. 입 안에서는 치킨이 소곡소곡 씹히고, 고소한 치즈가 쫄깃쫄깃 늘어나는군요. 자칫 많이 먹게 되면 느끼해질 수 있으므로 샤워크림과 구아카몰을 곁들여 먹었어요. 정말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한참 환상적인 퀘사디아의 맛에 연신 감탄사를 날리고 있을 때쯤 등장한 화이타! 이것도 역시 볶은 양파가 아래 깔리고 그 위에 닭가슴살과 구운 스테이크가 얹어 나왔습니다. 그 위에 빨간 파프리카와 피망 등 갖은 야채들과 새우 등이 푸짐히 올라간 모습으로 등장!


그리고 왼쪽 위에서부터 피코데가요, 샤워크림, 구아카몰, 그 옆에 멕시칸 라이스, 리프라이드빈(으깬 콩요리)이예요. 이것을 같이 나온 또띠아에 넣고 돌돌 말아 먹으면 되는 겁니다.


이렇게 각자의 기호에 맞게 이것저것을 넣으시고 돌돌돌 말아 먹으면 끝! 그리고 이 또띠아는 무한 제공된다는 훈훈한 소식^^

디너로 간 터라 가격적인 면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그 값을 하고도 남을 만큼의 맛있는 음식들은 정말 저희에게 200%의 만족을 주었답니다. 나가는 길에 방문횟수가 많아질 때 마다 할인이 커지는 쿠폰(이런식 5%->10%->15%)도 받았어요. 6번 방문하면 30%도 할인된답니다.

기대만큼 맛있었던 온더보더, 맛있었던 만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했던 온더보더. 신촌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Stay C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