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송리단길 인생 탕수육, 집에서 만들어볼까? 감칠맛 돋는 인절미 꿔바로우!

맥주와 ‘중식’의 조화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튀기고 볶은 음식들이 많은 중식의 느끼함을 잡아줄 시원한 맥주! 수많은 요리 중에서도 ‘꿔바로우’의 인기는 단연 최고입니다. 흔히들 꿔바로우를 탕수육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탕수육은 북경 및 산둥지역의 ‘탕추리지’에 가까우며, 꿔바로우는 중국 둥베이 지역의 ‘궈바오러우’라는 음식으로 고기를 넓고 얇게 저며, 감자 전분 반죽을 묻혀 튀긴 것에 가깝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바삭하게 튀긴 고기에 고소한 콩가루를 솔~솔~ 뿌린 인절미 꿔바로우를 함께 만들어 볼까요?

쫀득한데 바삭하고, 바삭한데 달콤한 맛! 인절미 꿔바로우

<인절미 꿔바로우>

돼지고기 등심 600g, 감자 전분 2, 습식 찹쌀가루 1, 달걀흰자 1~2, 소금, 후추, 식용유, 새싹채소 약간

 

*소스 재료

400ml, 설탕 1/2, 식초 1/4, 간장 1/2큰술, 소금 1/4작은술, 감자전분 1큰술


1. 감자전분과 찹쌀가루를 준비해 4:1 비율로 섞어준 후, 물을 부어 20분간 불려줍니다.

Tip! 정통 꿔바로우는 100% 감자 전분으로만 만들지만, 찹쌀가루가 들어가면 더욱 바삭해져요!


2. 등심을 비닐 팩에 한 장씩 넣어 홍두깨나 고기 망치로 얇게 펼쳐줍니다. 그 후 소금, 후추로 간해주세요.


3. 불린 반죽은 윗물을 따라내고, 달걀흰자 1개를 넣어줍니다. 

Tip! 달걀흰자는 반죽의 농도에 따라 양을 조절해주세요.


4. 반죽에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되직한 농도로 섞어줍니다.



5. 고기에 반죽 물을 두껍게 묻혀 170℃ 기름에서 3분간 초벌로 튀겨줍니다.

Tip! 초벌 튀김의 경우, 기름 온도가 너무 높으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으니 조심하세요!


6. 준비된 소스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전분가루가 잘 풀어지면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투명하고 걸쭉한 상태가 될 때까지 눋지 않게 저어가면서 끌여줍니다.


7. 초벌로 튀긴 고기를 180℃에서 한 번 더 튀겨냅니다.


8. 튀겨진 고기를 플레이트에 담고, 소스와 콩가루를 뿌려주면 인절미 꿔바로우 완성!


인생 꿔바로우와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여기가 바로 천국!

쫀득함과 바삭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튀김 옷 안에 통통한 고기가 꽉 차게 들어 있는 꿔바로우! 한 입 베어 무니 풍부한 육즙이 흘러나옵니다. 여기에 콩가루만 더 했을 뿐인데 기존의 꿔바로우와는 차별화된 감칠맛이 입안을 가득 채우죠.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는 인절미 꿔바로우에 유일하게 부족한 가슴 속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가성비는 물론 맛과 푸짐한 양까지 만족시키는 인절미 꿔바로우. 송리단길을 방문하기 힘든 경기권, 지방권 분들이라면 집에서 충분히 도전해볼 만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는 인절미 꿔바로우를 만들기 전, 냉장고에 넣어두셨다가 먹기 직전에 꺼내시면 가장 맛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