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2DAY

더운 날엔 심심풀이 '맥앤치즈'와 맥주 한잔 어떠세요?

비투지기 2011. 7. 18. 10:48
우리나라에선 많이 알려지지 않아 아는 사람들만 아는 맥앤치즈, 하지만 미국이나 영국, 유럽에선 거의 완소 간식이라고 할 만큼 대중화된 요리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끔 미드를 보다 보면 맥앤치즈 먹는 장면이 자주 나오더라고요. 사실 오늘도 가끔 보는 미드에서 맥앤치즈를 주문하는 장면이 나오기에 얼추 재료도 집에 다 있는 것 같아 '나도 맥앤치즈 먹어야지!!'하면서 룰루랄라 맥앤치즈를 만들어 봤어요. ㅋㅋ

맥엔치즈 재료

마카로니 100g
슬라이스 치즈 3장
모차렐라 30g
버터 2큰술
통밀가루 2큰술
우유 240mL
파마산치즈가루 약간
소금, 후춧가루 적당히

맥엔치즈 만드는 법

마카로니는 끓는 물에 소금과 같이 넣고 삶은 후 채에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약불에서 버터를 녹인 다음 밀가루를 넣고 볶듯이 저어줍니다.

서로 엉기면서 몽글몽글해지면, 우유를 넣은 후 덩어리지지 않도록 거품기를 이용해 약불에서 잘 저어줍니다.

계속 약불을 유지하며 슬라이스 치즈와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 녹입니다.

채에 밭쳐 두었던 마카로니를 넣고 골고루 섞은 후 후추랑 파마산치즈가루,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면 맥앤치즈 완성입니다. 파마산치즈가루가 없을 땐 소금의 양을 늘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맥앤치즈, 만드는 방법이 쉬워 재료만 준비되어 있으면 출출하거나 입이 심심할 때 휘리릭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요리입니다.

정식이름은 마카로니앤치즈라고 하지만 뭐 이름이 중요한가요?? 맛있으면 일단 합격이죠!!ㅋㅋ 실제로 미국에서는 이 맥앤치즈가 대중화되어 간식 뿐만 아니라 간단한 식사로도 이용을 하고 우리나라의 라면처럼 인스턴트 맥앤치즈가 다양하게 나와 있다고 하는데요. 전자레인지로 '땡~'해서 먹는 전자레인지용 맥앤치즈까지 있다고 할 만큼 인기 많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눈치채셨겠지만 이 맥앤치즈가 쫄깃하고 맛있기도 하지만 살짝 느끼하기 때문에...ㅋ 느끼한 것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맥주와 함께 드시면 맥주는 맥주대로 더 맛있고 맥앤치즈는 느끼함이 빠져 담백하게 즐기실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환상궁합을 자랑합니다~ㅋ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어 이래저래 지치는 요즘,,, 시원한 맥주와 함께 맥앤치즈 드시며 잠시 잠깐이지만 더위를 잊어보자고요!! 늘 화이팅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으라차차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