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2DAY

부시맨브레드로 만든 '오픈샌드위치샐러드',맥주와 잘 어울려요!

비투지기 2011. 4. 18. 11:28
화창하고 싱그런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요즘입니다. 더불어 우리 몸과 마음도 더욱더 화창해지길 바라며, 오늘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봄처럼 싱그러운 오픈샌드위치샐러드를 준비했어요.

오픈샌드위치샐러드 재료

빵 (부시맨브레드) 1개
슬라이스 치즈 2장
슬라이스 햄 2장
토마토 1개
샐러드채소 (어린잎채소, 치커리, 적치커리, 겨자잎) 70g

*발사믹드레싱 - 발사믹식초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매실액 1큰술, 소금과 후추 약간

오픈샌드위치샐러드 만드는 법

부시맨브레드를 사선으로 잘라 4조각을 만든 후 슬라이스치즈와 햄을 각각 2등분 해서 빵 위에 차례로 하나씩 올립니다(빵 → 햄 → 치즈 순으로). 예열된 180도 오븐에서 6~7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이 없을 땐 프라이팬에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약불에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구워주시면 됩니다.

빵이 구워지는 동안 요리법대로 발사믹드레싱을 만드는데, 재료들끼리 분리되지 않도록 작은 거품기를 이용해 잘 저어주세요.

토마토는 2등분 해서 편으로 얇게 썰어 둡니다.

샐러드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접시에 구워진 빵과 샐러드 채소와 토마토를 담고 발사믹드레싱을 뿌리면 끝! 드디어 오픈샌드위치샐러드 완성입니다.

치즈가 녹으면서 빵과 혼연일체(?)가 되었습니다. 빵과 치즈 사이엔 햄도 끼어 있어 빵만 먹어도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답니다(참고로 저는 오픈샌드위치샐러드에 부시맨브레드를 사용했는데 취향껏 바게트나 치아바타 같은 빵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샐러드에 발사믹드레싱을 뿌려 주세요.

진하고 새콤한 발사믹 향과 더불어 매실액의 달콤한 맛이 채소들과 어우러집니다. 이제 이것 하나만으로도 맛있고 폼나게 드실 수 있는 훌륭한 발사믹드레싱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샐러드를 치즈와 햄으로 둘러싸인 빵 위에 올려 오픈샌드위치샐러드로 먹으면 시너지효과가 생겨 과장 조금 보태 10배는 더 맛있어지는 게 완전 게임오버입니다~ㅋㅋ 과장이 넘 심했나요?!? 그렇다면 9배 정도...?!?ㅋㅋㅋ

어쨌거나 보시다시피 만들기 쉽고 간단해도 맛은 최고이니 출출하거나 간식이 땡길 때 오픈샌드위치샐러드를 기억해주세요!! 브런치로도 너무 좋답니다.ㅎ 그리고 또 하나, 맥주와도 정말 잘 어울리니 갑자기 맥주 안주가 필요하다 싶을 땐 고민하지 마시고 휘리릭 뚝딱 만들어 좋은 분들과 맛나고 행복한 시간 가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