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캠핑과 어울리는 간단 안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야외로 나들이를 가고 싶지만, 계속되는 강제 집콕 생활로 집 안이나 베란다, 옥상에서 캠핑 분위기를 내는 홈캠핑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홈캠핑이라면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빠질 수 없는데요, 여기 간단하게 만들어 캠핑의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입니다. 오늘은 참이슬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고급지게 즐길 수 있는 바지락 술찜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만들어볼까요?
홈캠핑에 빠질 수 없는 바지락 술찜 만들기
<바지락 술찜 재료> 바지락 500g, 버터 20g, 참이슬 fresh 소주컵 2컵, 물 1종이컵(180ml),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깐마늘 5알, 대파 약간 |
1. 마늘을 슬라이스하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2. 바지락을 바닷물 농도의 소금물에 담근 뒤, 검은 비닐을 씌워 해감 작업을 해줍니다.
3. 바지락 술찜에 빠질 수 없는 참이슬 두 잔과 물 한 컵을 준비해줍니다.
4. 달궈진 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줍니다.
5. 마늘을 넣고 골고루 볶다가 마늘이 살짝 익어갈 때쯤,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6. 마늘의 색이 노르스름해지면, 해감이 완료된 바지락과 참이슬 두 잔과 물 한 컵을 넣어줍니다.
7. 재료를 다 넣었다면, 센 불로 5~7분간 팔팔 끓여줍니다.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시원한 맛을 더해줄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줍니다.
8.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 완성!
홈캠핑의 분위기에 빠질 준비 완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캠핑요리, 그 중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드는 바지락 술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지락 술찜을 만들 때, 깨끗한 맛이 두드러지는 참이슬을 넣으면 ‘바지락 술찜’이 더 감칠 맛나고 더욱 부드럽게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맑은 국물과 바지락을 하나씩 까먹는 재미까지!!
시원한 국물 한입과 목 넘김이 깨끗한 참이슬 한잔을 넘기면 공기 좋은 야외로 놀러 온 듯한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야외로 나가지 못하는 요즘, 집에서 즐기는 간단 홈캠핑 요리!! 바지락 술찜으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