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DAY

11월 서울 전시회 강추! 동대문 실내 데이트 코스 라뜰리에

비투지기 2017. 11. 9. 11:17

찰나와 같은 가을이 지나고 옷깃을 파고드는 바람이 매섭게만 느껴지는 요즘, 실내 데이트 코스를 찾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렇다면 19세기 인상주의 화가들의 그림을 만나볼 수 있는 동대문 라뜰리에 아트랙티브 테마파크는 어떨까요? 동대문 데이트코스로 떠오르는 라뜰리에는 타임머신을 타고 그 시절, 19세기 프랑스로 돌아가 당대 유명했던 거리와 광장들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여러분의 눈과 귀뿐만 아니라 코끝까지 자극하는, 오감만족 동대문 라뜰리에로 초대합니다.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19세기 프랑스 명화 속으로! 

▲ 라뜰리에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입구와 매표소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11층에 위치한 라뜰리에. 입구에서부터 19세기 프랑스를 느낄 수 있도록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품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걷다 보면 그림 같은 매표소에 다다르는데요. 이 곳에서 티켓팅을 하면 라뜰리에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체험 시작!  

 

처음 들어서면 파리 테르트르 광장으로 통하는 문이 보입니다. 테르트르 광장은 19세기 말, 반 고흐, 피카소의 보금자리이자 그들의 예술에 대한 철학과 낭만이 깃든 곳인데요. 이 문이 열리면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집니다. 마치 당시 테르트르 광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미니 테이블, 입간판, 작품에서 느껴지던 무드까지 완벽하게 재현된 테르트르 광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되죠. 


▲ 디테일을 살린 테르트르 광장의 소품


실제로도 파리 테르트르 광장으로 가는 길목에는 고소한 버터 향을 풍기는 빵집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라뜰리에 속 테르트르 광장의 글로프 빵집에서는 거리에 이젤을 펼친 채 작품에 열중하는 모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 눈 내리는 몽마르뜨 거리


가난한 예술가들의 아지트였던 몽마르뜨 거리입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인공 눈 덕분에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죠. 그래서인지 인생샷을 담으려는 사람들로 가장 북적이는 곳입니다. 또한, 몽마르뜨 거리부터 사크레쾨르 성당 앞을 오르내리는 사람들과 거리에서 눈싸움하는 아이들을 증강현실로 만나볼 수 있어요.


몽마르뜨 거리를 지나면 향긋한 꽃내음이 가득한 마들렌 꽃시장이 이어집니다. 꽃시장에 있는 미디어아트 쇼 ‘오랑주리 미술관’에서는 바닥 면과 좌우, 앞, 뒤로 10대의 프로젝터 빔을 쏘아 모네의 ‘수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들렌 꽃시장에서는 레옹 코르테스의 작품에서 튀어나온 듯한 꽃집의 어여쁜 아가씨 세실이 맞이해주는데요. 함께 전시된 꽃의 이름을 알려주고, 기념사진을 찍어 주기도 합니다. 


▲ 라마르틴 광장에서 상연 중인 뮤지컬 ‘고흐의 꿈’


빈센트 반 고흐가 2년간 머물렀던 노란 집이 있는 아를의 라마르틴 광장에서는 ‘고흐의 꿈’이란 뮤지컬과 ‘에밀 졸라의 서재’란 홀로그램 토크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고흐의 꿈’ 무대 배경


뮤지컬은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아를 지방을 배경으로 예술가 반 고흐와 폴 고갱, 두 사람의 만남과 자신의 꿈과 희망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에밀 졸라의 서재는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당대 지식인인 에밀 졸라가 등장해 반 고흐의 죽음에 대해 관객들과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로 진행되죠. 


다음은 19세기 프로방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를 지방의 포름 광장입니다. 포름 광장에는 반 고흐가 생전에 즐겨 찾던 밤의 카페를 실제로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그 시절, 고흐의 예술에 대한 번뇌를 함께 곱씹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밤의 카페 테라스에 앉아 명화를 감상하는 모습


#동대문 라뜰리에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정보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13길 20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11층

전화: 1522-7327

기간: 2017년 10월 28일 ~ 2018년 1월 31일

운영시간: 평일 10:00~21:00(연중무휴, 매표소 마감 19:00)

비용: 성인 24,000원 / 청소년 20,000원 / 어린이 16,000원


동대문까지 왔는데 닭 한 마리 안 먹으면 섭섭해~!

동대문에 왔으면 닭 한 마리는 필수 코스! 진옥화 할매 닭 한 마리 앞에 길게 늘어선 줄만 봐도 맛집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꽉 찬 진옥화 할매 닭 한 마리. 단일 메뉴이기 때문에 자리에 앉자마자 닭 한 마리가 냄비째 불 위에 올려집니다. 여기에 취향대로 사리를 추가하면 되는 것이죠. 닭 한 마리를 먹는 방법도 자세히 적혀있으니 그대로 따라만 하면 되겠죠? 


▲ 닭 한마리

 


보기 좋은 닭이 맛도 좋은 법! 보글보글 끓고 있는 닭 한 마리를 먹기 좋게 잘라주고 5~10분가량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뜨끈한 국물로 속을 달래준 후, 부드러운 크림생 맥스를 잔에 가득 따라줍니다. 뽀얀 국물이 매력적인 닭과 풍부한 크림생맥주의 풍부한 맛의 앙상블! 


좀 더 칼칼한 맛을 원한다면 준비된 다대기를 넣고 얼큰하게 즐겨도 좋습니다. 빨간 국물에는 역시 맥주보단 소주가 어울리겠죠? 깔끔한 맛의 참이슬 대령이오~! 술이 술술 들어가게 만드는 마성의 닭 한 마리와 함께라면 다가올 추위도 문제 없을것만 같습니다.


#동대문 진옥화 할매 닭 한 마리 정보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40가길 18

전화: 02-2275-9666

영업시간: 10:30~새벽 01:00 (라스트 오더 23:30 / 휴무 명절 전날, 당일)

가격: 닭 한 마리 20,000원


실내에서도, 야외에서도 즐거운 동대문 데이트 코스! 

미술, IT, 문화가 어우러진 신개념 복합 테마파크 라뜰리에를 마음껏 즐긴 후, 뜨끈한 국물과 따뜻한 인정이 넘치는 닭 한 마리까지! 추천 동대문 데이트 코스 어떠셨나요? 찬바람을 피해 집에서 한가롭게 보내는 것도 좋지만,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지금 바로 동대문으로 향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