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2DAY

[맥주안주] 식사가 되는 편의점안주! 나폴리탄 파스타 만드는법

비투지기 2014. 7. 14. 16:17



편의점 안주 "나폴리탄 파스타" 만들기


방학이 되면서 집에서만 뒹굴고 있는 집돌이, 집순이들 있나요?

더운 날씨에 밖에 나가기는 싫고, 나가지도 않는데 씻을 이유가 없는 우리들. 자취방에서 무언가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외면한 채 항상 밖에서 사먹거나 대강 끼니를 떼우곤 하는데요, 저녁이 되면 나의 사랑 맥스 맥주 한 캔과 함께 우아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게 사실이죠! 집에서도 초간단 하면서 조금은 있어 보이는 저녁을 먹고 싶어 고민하고 눈물짓는 자취생들은 여기여기 모여라!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의 파스타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파스타를 초간단으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이름하여 맥스 맥주와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맛의 “나폴리탄 파스타” 입니다!


나폴리탄 파스타 만들기 재료

나폴리탄 파스타 만드는 방법


1.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얇게 썬 마늘을 달달~ 볶아주세요.



2. 마늘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소시지를 썰어서 넣고 볶습니다.



3. 소시지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양파와 피망을 넣고 소금, 후추 간을 해줍니다.



4. 미리 준비했던 양념(케찹 또는 파스타 소스 1/2컵, 설탕 약간, 간장 또는 우스터 소스 1큰술)을 넣어서 고루 볶아주세요.



5. 파스타면은 소금 넣은 끓는 물에 넣고 포장에 적힌 시간(약 10분)에서 -2분하여 삶습니다.

파스타 포장에 적힌 시간이 10분이라면 면을 삶는 시간은 8분동안이 되는데요~ 여기서 2분을 덜 삶는 이유는 다음 단계에서 면을 팬에 넣고 볶기 때문이랍니다~!


파스타 면을 삶을 때 면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가끔씩 저어주는 것은 필쑤! 



6. 삶은 파스타면을 한 가닥도 빠짐없이! 재료를 볶아둔 팬에 넣어주세요. 



7.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파스타를 삶은 물 4큰술을 조금씩 넣어 가면서 볶아볶아~주면 꿈에 그리던 자취방 버전 고급요리! 나폴리탄 파스타가 완! 성! 됩니다~ 



동글동글 소시지와 빨간 양념의 나폴리탄 파스타! 보기만 해도 식탐부자가 되는 느낌적 느낌!!

맥스 맥주와 함께 놓고 보니 절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 같죠? 


만약 파스타의 새콤한 맛을 더 원한다면 식초를 약간 넣어주는 것도 좋답니다! 아니면 고추장을 1/2큰술 정도 넣으면 매콤함이 더해져 더더욱 맛있어지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버섯이나 칵테일새우 같은 재료를 더하면 보기 좋고 맛도 좋은 나폴리탄 파스타를 완성할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혹시 ‘나폴리탄 파스타’라는 메뉴에 의문을 제기하는 분 없으신가요~? 

우리 여기서 나폴리탄 파스타의 유래를 살짝 짚고 넘어가도록 해요! 


나폴리탄 파스타는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에 남아 있던 외국 군인들을 위해 파스타를 만드는데 재료가 없어 햄과 케첩을 활용해 만들면서 탄생한 메뉴랍니다~ 재료가 없어 만들어진 메뉴가 이렇게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멋진 요리가 될 줄 누가 상상했을까요? 


넉넉하게 잡아도 20분이면 뚝딱! 완성할 파스타를 만들기 어렵고 복잡한 메뉴로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 냉장고에 있을 법한 간단한 재료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나폴리탄 파스타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새콤달콤 맛이 좋아 맥주가 술술 들어간다는 것은 함정이랍니다!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올리브유, 마늘 - 소시지 - 피망, 양파, 소금, 후추 - 양념 - 삶은 파스타면, 파스타 삶은 물 순으로 넣어가며 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