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DAY

가을에는 캠핑이지! 새로 개장한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비투지기 2017. 9. 21. 12:30

스치는 바람에 가을이 느껴지는 요즘,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뭉게뭉게 피어나지는 않으신가요?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도심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크림생맥주 맥스와 함께 가을 나들이를 떠나볼까요?


최근 개장한 친환경 캠핑 스팟,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지난 8월 말 개장한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은 한강과 왕숙천이 만나는 경기도 구리 토평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춘선과 구리~포천 고속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 또한 좋은 이 곳! 물이 흐르는 지형을 그대로 보존하여 조성한 친환경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은 마치 자연 깊숙한 곳으로 탐험을 떠나온 듯한 기분 좋은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용료는 2만원 대로, 저렴하게 새 캠핑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데요. 캠핑 장비가 없거나 캠핑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피크닉으로도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당일 소풍 오듯 가볍게 캠핑 기분을 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이용 정보]

-비수기 평일 20,000원/ 금,토, 휴일 전일, 성수기 25,000원 (사이트 1개 기준)

-피크닉 요금 10,000원/ 비수기 당일 6시간 미만

-구리 시민 대상 20% 할인

※온라인 예약 사이트:  http://www.guricamping.or.kr/guricamping/reservation/bookuse.php


 

캠핑장 어디서든 조망이 가능한 구리타워는 낮에도, 밤에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캠핑장 주변에는 테니스장, 곤충 생태관, 왕숙천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해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죠. 특히 하천을 따라 한강까지 이어지는 왕숙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는 가을날의 낭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캠핑장 부대시설

 

▲캠핑장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의 총 29개의 사이트는 아담하면서도 정겨운 마을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리동과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운 A 사이트, 그리고 은행나무 산책길 옆 B 사이트는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어 프라이빗하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편의시설과의 거리는 멀지만, 다른 사이트에 비해 넓은 C 사이트는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아 대가족 캠퍼들에게 추천하는 구역이며, 마지막 D 사이트는 입구와 편의시설과의 위치가 대체적으로 가까운 편이라 실속파 캠퍼들에게 추천하는 구역입니다.  


캠핑족들을 위한 캠핑 안주 미니 레시피

 

널찍한 데크 위에 텐트를 치고 출출함을 달래줄 식사 준비를 해볼까요? 가성비 갑 필라이트 그리고 크림생맥주 맥스와 어울리는 가을 메뉴! 캠핑 요리로 인기 만점인 스페인 요리 ‘감바스 에 알히요’와 매콤상큼한 맛이 일품인 ‘소세지 야채 볶음’입니다. 


가을 제철의 생새우와 마늘, 그리고 양송이버섯과 올리브유를 듬뿍 넣어 은근한 불에 끓여낸 ‘감바스 에 알히요’와 바게트, 그리고 풍성한 크림의 맥스 한 잔을 곁들이니 고급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습니다. 


[미니 레시피 ①] 감바스 에 알히요 

1. 생새우 또는 자숙새우에 후추와 소금간을 해서 재어둔다. 

2. 올리브유를 중불에 은근하게 끓인다.  

3. 올리브유가 조금씩 끓어오르면 마늘을 넣어 튀기듯 끓여낸다. 

4. 양송이와 페퍼론치노 (혹은 청양고추) 를 넣는다. 

5. 미리 재둔 새우를 넣어 골고루 섞어준 후 새우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이어, 케찹을 넣어 달달 볶은 국민 안주 ‘소세지 야채볶음’을 만들어 봅니다. 부드러운 크림생맥주 맥스를 절로 부르는 짭조름한 소시지 야채볶음 레시피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미니 레시피 ] 소시지 야채볶음  

1. 소시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후라이팬에 볶는다. 

(소시지의 기름이 있기 때문에 따로 기름은 두르지 않는 것이 담백하다.) 

2. 양파, 마늘 등 기호에 맞는 야채를 한 입 크기로 잘라 함께 달달 볶아낸다. 

3. 케첩을 둘러 살짝 볶아주면 완성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감성 캠핑

일교차가 커 조금 쌀쌀해진 날씨에 모닥불을 피우니 한층 캠핑 감성이 충만해집니다. 구리타워의 야경을 벗삼아 따스한 모닥불 곁에서 마시는 부드러운 크림생 맥스 한 잔으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다소 스산한 저녁 공기에 대비해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등 가볍고 얇은 겉옷으로 일교차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구리 토평 가족 캠핑장. 이번 주말에는 피크닉으로도 좋고 캠핑으로 오면 더 좋은 이 곳으로 가족 혹은 연인들과 함께 가볍게 떠나보는 것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