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시골 야채 된장 전문점' 진정한 된장녀로 거듭나는 강남 맛집!

오늘은 된장녀가 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벌써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 혹시 계신가요? 괜찮습니다! 명품 가방이나 굽 높은 힐. 이런 것은 하나도 필요가 없거든요. 굶주린 배와 맛있게 먹을 자세만 있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이름부터 구수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소박한 식당 내부

일본에서 돌아와 제가 가장 먹고 싶었던 것들은, 말 그대로의 '한국 음식'이었답니다. 구수한 냄새가 나는 된장찌개나 보리밥 같은. 그런데 한국은 떠나 있는 사이에 일본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 어딜 가도 일본어로 쓰인 간판들이라 놀랍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더군요.

주문하면 먼저 나오는 깔끔한 반찬들

그러던 중에 미식가인 그녀의 도움으로 강남에 꽤 맛있는 된장찌개 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 제대로 된 된장녀가 될 수 있겠다는 희망을 품고 강남으로 향했습니다. 강남에 있는 것치고는 소박하고 수더분한 느낌의 된장찌개 집 '시골 야채 된장 전문점'이 바로 오늘의 맛집입니다.

큰 대접에 밥을 비벼 먹어야 제맛!

된장찌개를 주문하면 나오는 몇 가지 반찬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고, 깔끔한 맛입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공깃밥과 함께 큰 대접이 먼저 나오는데, 이 밑반찬과 준비된 상추를 밥과 함께 넣고, 뒤따라 나오는 된장찌개를 몇 숟가락 떠 넣어서 비벼 먹으면 그거야말로 꿀맛이에요!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된장찌개

탱글탱글한 두부의 감촉. 아삭아삭한 부추와 겉절이의 조합. 자극적이지 않는 구수한 된장의 향과 맛. 강남에서 이런 멋진 된장찌개 가게를 알게 되다니.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된장녀가 아니겠습니까? ^^ 커피 값과 맞먹는 6,000원이라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이 된장찌개를 맛있게 먹다 보면 역시 나는 한국 사람이구나! 하고 새삼 깨닫게 된답니다.

잘 비벼서 한입 가득 넣으면 행복함이 절로~

이렇게 맛있는 된장찌개에 밥을 삭삭 비벼 먹는 기분을 어느 나라에 가서 느낄 수 있을까요? 한국에 돌아와 행복하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상호: 시골야채된장전문점
전화: 02-3482-7626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8-1 삼미빌딩 1층
위치 소개: 금강제화 건물을 끼고 좌회전 후100m 정도 떨어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