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먹다남은 맥주로 세안하고 탱탱한 동안피부로 변신해 보세요

내일쯤이면 추위가 완전히 풀릴까요? 매서운 겨울의 차가운 바람 덕분에 (?) 곱디 고운 비투지기의 얼굴이 하루가 다르게 거칠어 지고 있답니다.  >.<  찬바람의 공격을 피해 목도리며 모자며 귀마개까지 꽁꽁 싸매고 다니긴 하지만, 겨울철 건조해지고 푸석해진 피부 때문에 속상하답니다.
저처럼 요즘 거친 피부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집에서 먹다 남은 맥주를 활용해서 탱탱한 동안피부로 만들어줄 맥주세안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맥주로 세수를?" 하면서 의아해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생각보다 맥주는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인데요. 맥주가 피부에 좋은 이유는 맥주 효모속에는 셀레늄을 비롯한 항산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맥주의 원료인 에 함유된 여성 호르몬 성분이 세포의 노화방지 및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어 피부에 탄력성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맥주 세안법을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기본적인 1차 세안부터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하시는 폼클렌징이나 오일등을 사용해서 말끔하게 1차 세안을 해주세요.

두번째! 맥주한컵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나서 미지근한 물에 맥주 한컵을 섞어서 저어주세요.
(처음부터 맥주 넣기가 피부에 부담스럽게 느껴지시면 먹다가 남은 김이 빠진 맥주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세번째! 톡톡톡 두드리며 가볍게

맥주섞은 물로 가볍게 두드려주듯이 마사지 하며 세안을 해줍니다.
(손바닥으로 얼굴을 문지르듯 세수하지 마시고, 가볍게 두드려주셔야 더 효과적이랍니다.)

네번째! 깨끗하게 다시한번

그리고 마지막으로 맑은 물로 한번 더 세안해 주세요.
맥주세안은 1주일에 2~3회 정도 해주시면 적당하실 것 같아요. 피부 각질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인 클렌징 방법으로 푸석푸석 했던 피부가 어느새 탱탱해져 있어서 동안피부가 부럽지 않을꺼에요. 비투지기도 오늘부터 바로 시작 =3=3=3

맥주로 세안하는법 이외에도 욕조에 체온보다 2~3도 높은 물을 받아 맥주 1캔 정도를 잘 섞어 목욕을 하거나 발이 완전히 잠기도록 해서 20분 정도 족욕을 해도 피로와 스트레스로 치친 피부에 탱탱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고, 맥주를 약간 섞은 물로 머리를 감으면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혹시 피부에 따라 예민한 분들은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미리 팔뚝이나 귀밑에 맥주를 묻혀서 별다른 반응이 보이지 않으면 시작하시면 되겠죠?  ^^
차가운 바람에 지친 피부에 오늘 저녁에는 맥주로 활력을 불어넣어 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