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비어투데이 Season2,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2010년 초부터 6월까지.. 반 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비어투데이의 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비어투데이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으며 내부회의도 계속되었습니다. 회의 시간은 늘어나고 제출한 보고서의 숫자도 쑥쑥 올라갔지만 그만큼 비어투데이도 차츰차츰 변하게 되었습니다.

고민이 거듭되는 만큼...비투지기의 맥주를 마시는 횟수도 나날이 늘어났습니다. (...물론 고민을 안해도 비투지기는 늘 맥주를 달고 사지만요 ㅎㅎ 아무튼 그만큼 많은 생각을 했다니까요 >.<) 그럼 비어투데이가 어떻게 변했다는 걸까요!! 비투지기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비어투데이의 변화

일단 블로그 스킨부터 화사한 노랑으로 바뀌긴 했는데, 구체적으로 비어투데이가 개편되면서 어떤 점이 달라진건지 궁금하시죠? 비어투데이는 기존 블로그 서비스 중심이었던 것에서 더 나아가 트위터 / Youtube / Flickr / Delicious 등 다양한 소셜 서비스들을 블로그에 통합하여 하이트 맥주의 공식 미디어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가시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편에 따라 기존 비투걸 1인을 내세워 활동했던 비어투데이가 다양한 필자를 확보하여 이제는 ‘비투지기’란 닉네임으로 새롭게 활동합니다. 이제부터 '비투걸'이 아닌, 비어투데이 블로그지기의 줄임어 '비투지기'로 불러주세요. 이름도 바뀌었으니 더 많이 사랑해주세요♡

2. 비어투데이가 새 옷을 입기까지

비어투데이를 시작하여 지난 1년까지는 맥주 전문 온라인 매거진 역할을 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고자 했습니다. 이에 따라 메인 디자인도 '신문' 느낌으로 구성하여 맥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블로거들과 소통해왔습니다.

그러나 메인이 길고 다소 복잡하여 블로그를 처음 방문하는 분들이 쉽게 이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조금 더 비어투데이를 편하게 이용하고, 맥주 전문 미디어 채널다운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많은 시간 동안 고민을 했습니다.

비어투데이의 과거

이전 비어투데이 메인 디자인


변해오는 과정들 - 다양한 스킨과 여러가지 로고


위에 보이는 시안들이 모두 멋진 비어투데이 블로그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시도였답니다. 굉장히 많죠? 실은 이보다 훨씬 더 많아요. ^^ 많은 스킨 디자인이 있었고, 또 그만큼 로고도 여러가지가 제작되었습니다. 심사숙고 끝에 두 가지 버전의 로고를 제작하였으며, 로고의 최종 결정은 이벤트를 열어 비어투데이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했죠. (자세히 보기) 비어투데이 제작자 혼자 힘이 아닌, 누리꾼 분들과 함께 만들어 성장하고자 하는 비어투데이의 뜻이었습니다.

현재


투표를 통해 결정된 로고와 비어투데이가 표방하는 미디어 사이트에 걸맞는 디자인 스킨을 적용하여 비어투데이가 예쁜 옷을 입었습니다.

물론 비어투데이의 변신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될 비어투데이의 변화를 쭉 지켜봐주세요.

3. 개편 후 좋아진 점

많은 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선정한 2009년 기업 우수블로그 top 10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비어투데이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보다 선도적인 블로그로 나아가기 위해 고심 끝에 많은 점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깔끔하게 정리된 디자인으로 블로그 콘텐츠를 한번에 확인하기 편하도록 바뀐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더불어 세련된 디자인으로 블로그의 수준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또한 개편 전의 복잡했던 카테고리를 조정하여 크게 4가지로 재분류하고 맥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함께 하이트맥주에 관한 내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블로그 메인 오른쪽 상단에는 검색기능을 추가하여 지난 포스트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동안 검색기능이 없어서 많이 불편하셨죠? 이제 언제든지 원하는 키워드만 넣으시면 관련된 콘텐츠를 바로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작년 겨울,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불어온 스마트폰 열풍에 힘입어 트위터가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비어투데이도 트위터를 통해 많은 맥주 애호가들을 만나며 교류를 하여 지금은 900명이 넘는 팔로워들을 모시고 목소리를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찾아와 주시는 분들께 트위터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로 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이번 개편의 성과입니다. 비어투데이 메인페이지의 오른쪽 사이드바를 보시면 실시간으로 비투지기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어투데이의 현장감 넘치는 사진과 광고CF, 재미있는 동영상을 누리꾼들이 보다 쉽게 감상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블로그를 미디어 채널로 변화시켰습니다.
비어투데이 블로그를 통해 SNS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과의 소통이 한번에 가능합니다.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또 하단을 클릭하시면 비어투데이와 관련된 다양한 미디어채널로 쉽게 연결됩니다.  

SNS : Twitter
Photo / Video : Flickr, Youtube
Bookmark : del.icio.us

비어투데이의 변신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누리꾼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니, 맥주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 쭈욱~ 지켜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