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잠실 맛집] 야외에서 즐기는 냉동 삼겹살, 석촌정

봄을 맞아 반가운 꽃 소식과 함께 달갑지 않은 손님 ‘황사'도 함께 왔습니다. 덕분에 환절기 건강에 비상이 걸렸죠. 봄환절기에는 기온차로 인해 감기에 쉽게 걸리기도 하지만 황사 때문에 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더욱 괴롭죠.


재미있는 것은 이 맘 때가 되면 삼겹살 수입이 급증한답니다. 이유는 황사에 삼겹살이 좋다는 속설 때문이죠. 그런데 참 묘하게도 한국인에게 삼겹살은 만병통치약이 됩니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삼겹살만한 먹을거리도 없을 것 같습니다.



삼겹살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보쌈부터 시작해 화로구이까지 다양한 요리를 즐기지만, 오늘은 고전적인 맛집을 가볼까 합니다. 잠실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 건너편에 있는 석촌정이 바로 그곳입니다. 원래 가게는 작은데 가게 앞 넓은 공터가 석촌정의 변신을 가능케 해줍니다. 겨울에는 커다란 포장마차 속에서 영업을 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맛있는 삼겹살을 먹는 것이 가능한 석촌정. 



삼겹살 자체도 냉동으로 고전적인 느낌이죠. 구이판에 호일이 덮혀 나오는 것도 예전 느낌 그대로입니다. 요즘에는 화로구이가 유행을 하다보니 이런 호일판 구이를 하는 집을 찾아보기 어렵죠. 호일판 구이의 약점이자 장점은 기름을 빼내어 판 아래 방향으로 내려 작은 컵에 받아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워낸 삼겹살은 기름이 잘 빠진 바삭한 삼겹살이 되죠.^^ 석촌정 삼겹살은 이렇게 바람을 맞으며 야외에서 먹는 그런 색다른 맛이 있습니다.



또한, 석촌정은 반찬도 구워 먹는 재미가 있죠. 김치는 기본이고, 어묵 조림과 콩나물 무침이 무한 리필됩니다. 김치는 삼겹살과 떨어질 수 없는 존재라서 두 말할 필요가 없는데 의외로 어묵과 콩나물 무침을 불판에 올려놓고 살짝 구워 먹으면 그것 또한 별미입니다.

서비스로 나온 계란말이

각종 야채도 늘 풍성하게 리필이 가능해 비교적 자주 가는 편이죠. 마지막으로는 삼겹살에서 빼놓은 수 없는 볶음밥 또한 최고의 맛입니다. 퇴근길 포장마차에서 즐기는 삼겹살 파티. ^^ 석촌정에서 한번 즐겨보시길…


상호 : 석촌정
전화 : 02-421-7565
위치 : 잠실롯데월드 뒷편 서울놀이마당 맞은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