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동네를 탐하다! 망고링GO! 녹음이 우거진 비밀의 정원 9호선 선유도 공원

때 이른 더위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아졌다면? 보기만 해도 시원, 기분마저 상쾌해지는 녹음 속으로 떠나보세요.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근처 선유도 공원에는 푸른 여름이 펼쳐져 있습니다. 호젓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비밀 공간까지!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의 정원 같은 선유도 공원을 망고링고와 함께 만나보시죠. 

9호선 선유도역에서 10~15분 정도 걸어가면 선유도 공원에 다다릅니다. 과거 정수장이었던 선유도는 재활용생태공원으로 새로이 태어났습니다.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날씨지만 탁 트인 한강 전망에 시야가 트이는 기분이 들죠. 양화대교 초입에 공원 입구가 있지만, 산책을 즐길 겸 반대편의 아치형 선유교를 건너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유교부터 정문 입구 쪽으로 이어지는 선유도 공원 역코스 나들이!

#1. 숲마당 : 그네 쉼터에서 여유로운 한 때!

선유교를 건너 내려오면 산책로 주변으로 곳곳에 자그마한 그네를 볼 수 있습니다. 잠깐 앉아 땀을 식혀도 좋고, 두런두런 대화를 나누기에도 안성맞춤! 달콤한 망고링고로 당 충전하고 본격적인 선유도 공원 나들이를 시작해봅니다.


#2. 시간의 정원 : 하늘과 땅의 경계에서 추억 쌓기

정수장의 침전지 구조물을 새롭게 활용한 시간의 정원. 다양한 생태 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연결되는 다리 구조가 인상적인 공간이죠. 


시간의 정원에서는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비눗방울을 활용해보세요! 자연스러우면서도 상큼한 느낌이 연출됩니다. 방울방울 떠오르는 비눗방울이 몽환적이면서도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포인트!


#3. 수생 식물원 : 식물원 깊은 곳, 시원하고 매력적인 인공폭포 

쪼르륵~ 수생식물원 근처로 가면 들리는 물소리! 수생 식물원 하부 쪽으로 깊숙이 들어가면 작은 인공 폭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물원 하부 쪽에 있고 풀숲이 우거져 있어 자칫 지나치기 쉬운 곳! 경쾌한 물소리에 귀가 청량해지는 기분입니다.  


노랑노랑 깜찍한 미니 튜브에 망고링고가 타고 있어요~! 물줄기 따라 흘러가는 망고링고를 바라만 봐도 시원합니다. 더위도 식힐 겸 폭포 길을 따라 걸어볼까요? 수면 위로 튀어 오르는 물방울이 한낮의 더위를 가시게 해줍니다.


폭포 옆 작은 오솔길은 고요하고 상쾌합니다. 마치 비밀의 정원 같은 느낌이 들죠. 망고링고가 연상되는 노란색 시밀러 룩이 녹색과 어우러지는 이곳이 바로 인생샷 스팟! 두 가지의 손 하트 포즈로 사랑스럽게 연출해보세요. 


#4. 녹색 기둥의 정원 : 푸른 미로 속 산책 타임 

정수지 윗부분을 제거하고 남은 기둥을 초록의 식물들이 둘러싼, 신비로운 느낌의 녹색 기둥의 정원입니다. 미로처럼 보이기도, 어느 무명 작가의 작품처럼 보이기도 하는 푸른 휴식처. 연인이 방문한다면 숨바꼭질을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콘셉트 샷을 찍기에도 더없이 좋은 장소죠. 손 자세와 발 모양을 맞추는 것이 관건입니다. 오른발~ 왼발~ 노란 오리처럼 귀엽게 앞으로 전진! 단컷도 좋지만 연사로 찍어보면 더욱 재밌는 스냅샷이 되겠죠?


#5. 잔디마당 : 저마다의 추억이 담긴 그라피티 월 & 잔디 동산에서의 썸머 피크닉! 

잔디마당 한쪽, 선유도 공원을 찾은 사람들의 추억이 쌓인 그라피티 벽이 있네요. 각자의 소망, 서로의 건강, 연인과의 영원한 행복을 기원하는 많은 문구가 쌓여 벽면을 가득 채웠습니다. 한쪽으로 늘어진 담쟁이 덩굴이 무드를 더해주죠. 


망고링고도 벽 앞에서 달콤한 추억 한 조각 새겨봅니다. 망고링고 뿐만 아니라 작은 소품이나 오브제를 활용하면 귀여움이 부각된답니다.  


인생샷 스팟 구경도 식후경! 이제는 배를 든든하게 채워볼 차례입니다. 잔디밭에 예쁜 돗자리를 깔고 달달한 망고링고를 즐겨보세요. 단.매.단.매의 법칙! 달콤한 맛의 망고링고에는 매콤한 소스의 칠리치즈프라이가 딱! 피크닉 세트를 활용하면 더욱 예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닥이 울퉁불퉁해 망고링고가 쏟아질 것 같을 때는? 망고링고 미니 튜브를 이용해 고정하기! 귀여운 망고링고 튜브 홀더에 꽂으니 상큼한 비주얼이 한층 더 돋보입니다. 

 

달달한 망고링고 한 잔에 웃음꽃이 피어나는 썸머 피크닉!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즐겨보세요!


BONUS! 선유도 공원의 숨은 명물! 선유도 피아노 

잔디마당 바로 옆 선유도 이야기 전시관에는 아주 특별한 피아노가 있습니다. 선유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꾸며진 블랙 피아노 앞에 앉아 한 곡조 멋들어지게 뽑아낼 자세를 잡고, 인생샷을 담아봅니다. 아름다운 선율이 흘러나올 것만 같은 멋진 컷이 연출되니 반드시 기억해두세요.   

 

서울인 듯 아닌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선유도 공원으로의 나들이! 무더위를 피하게 해줄 나무 그늘 쉼터,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가득한 선유도는 언제나,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달달한 망고링고와 피크닉 도시락을 챙겨 호젓한 선유도 공원으로 썸머 피크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선유도 공원>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434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번호 : 02-2631-9368

운영시간 : 평일 06:00 ~ 24:00

입장료 : 무료


<동네를 탐하다, 망고링GO 시리즈>

*제1탄 : 복합문화공간 6호선 마포 문화비축기지 ▶GO

*제2탄 : 보고, 듣고, 체험하는 4호선 렛츠런파크 서울 ▶GO
*제3탄 : 야경에 매료되는 5호선 광진교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