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연말 모임 장소를 찾는다면 바로 여기! 인생술집 서촌 로쿠지

긴긴 겨울밤에는 작은 술집에 모여 앉아 소주 한 잔 기울이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있을까요? 연말이 다가오면서 친구들과의 술자리, 소규모 연말 모임 장소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 서촌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보글보글 전골 끓는 소리와 도란도란 웃음이 넘쳐흐르는 인생술집 로쿠지로 안내하겠습니다.

이른 봄이 찾아온 듯, 아늑하고 화사한 분위기의 로쿠지  

▲ 로쿠지 내부 인테리어


동장군의 기세는 날이 갈수록 등등해지지만 로쿠지에는 온화한 기운만이 가득합니다. 주광 빛의 조명이 내부를 비추고, 이자카야 특유의 나무 발과 벚꽃 조형물이 일본풍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3평 남짓한 협소한 공간이라 그런지 오밀조밀한 느낌이 오히려 따뜻함을 줍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마성의 꼬치구이 6종!

가볍게 하나씩 쏙쏙 빼먹기 좋은 꼬치 6종 세트. 꼬치를 주문하면 베이컨 떡, 팽이버섯, 방울토마토, 마늘, 양송이, 파 닭 꼬치 6종과 짭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소스 위에 노~란 달걀노른자가 앙증맞게 올라가 함께 제공됩니다. 

 

갓 구워낸 꼬치들은 저마다 육즙을 가득 품고 있습니다.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은 떡꼬치를, 알싸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마늘 꼬치를 추천합니다. 상큼한 방울토마토는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메뉴죠.  

 

꼬치 한 입, 깨끗한 참이슬 한 잔, 꿀꺽! 멈출 수 없는 그 맛에 겨울 달이 기울어지는 것도 잊은 채, 자꾸만 술병을 기울이게 되는 인생술집 로쿠지입니다. 


가성비에 훌륭한 맛, 알찬 구성까지! 로쿠지의 시그니처 메뉴 스키야키

푸짐하게,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스키야키는 로쿠지의 대표 메뉴! 스키야키는 간장, 설탕으로 만든 다레에 얇게 썬 고기와 대파, 두부 등의 재료를 넣고 자작하게 졸인 일본의 나베요리입니다. 일본식 전골이라고 생각하면 쉽죠. 


스키야키의 기본 구성은 스키야키와 육수, 우동사리, 스키야키를 찍어 먹는 날달걀입니다. 참이슬은 보너스~!

 

▲ 스키야키 끓는 모습


두꺼운 자기 냄비에서 천천히, 은근하게 끓어오르는 스키야키는 시각과 후각을 자극합니다. 선홍빛 고기가 익어가고 하얀 두부와 버섯에도 육수가 배어들기 시작하는 순간이 바로 먹을 타이밍! 


▲ 스키야키 소스에 찍어 먹기

 

스키야키에 들어가는 고기나 각종 재료들이 간장과 설탕 육수에서 졸이듯 끓여지기 때문에 날달걀을 찍어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맛이 한층 부드러워집니다. 이렇듯 달달하고 짠맛이 기본 베이스가 되기 때문에 깔끔하고 깨끗한 맛의 참이슬과는 더욱 잘 어울리겠죠?

 

거기다 스키야키와 꼬치 6종을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따로 주문하는 것보다 5000원이나 저렴하죠! 부담 없는 가격, 알찬 구성의 세트메뉴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 곳, 로쿠지입니다.

서촌러들의 Hip, Hot, Hidden 플레이스! 로쿠지에선 참이슬을! 

매서운 추위에 꽁꽁 얼어있던 몸과 마음이 인생술집 로쿠지에서라면 무장해제 될 만하죠? 연말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서촌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고민말고 로쿠지로 향하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끈한 스키야키와 맛깔스러운 꼬치구이, 그리고 참이슬이 여러분의 2017년 마무리를 함께 할게요!


<서촌 로쿠지 정보>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5가길 24

번호 : 070-7785-7000

운영 : 오후 12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일요일 휴무)

메뉴 : 스키야키, 꼬치 6종 세트

이 외에도 모듬사시미, 새우장, 명란크림우동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