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참이슬X커피 리큐르 레시피

연말 파티의 흥을 돋우는데 빠질 수 없는 향기로운 술! 참이슬과 커피의 조합으로 만들어져 이색적인 커피 리큐르 제조법과, 이를 베이스로 한 두 종의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하게 술을 즐겨본 분이라면 이미 들어봄직한 흔한 칵테일, 마티니와 블랙 러시안. 참이슬의 깨끗한 맛과 향기로운 커피가 기본이 되는 크리스마스 강력 추천 두 가지 칵테일 레시피를 한 번 완전 정복해볼까요?   


참이슬과 커피의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만남, 커피 리큐르

칵테일 제조 시 베이스로 즐겨 쓰이는 칼루아(Kahlua) 들어보셨나요? 커피 리큐르로 불리기도 하는 이 칼루아는 진한 커피향이 특징인데요. 참이슬과 커피 원두 혹은 분쇄 원두를 가지고 집에서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원두 자체로는 리큐르를 제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하루 만에 완성 가능하도록 분쇄 원두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재료>

참이슬 360ml 1병, 분쇄된 커피 원두 1컵(100g), 설탕 2큰술 (25g) 


1.취향에 맞는 분쇄 원두를 준비한 후, 뜨거운 물로 소독하여 건조시킨 병에 넣어줍니다.

*통 원두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2~3주간 숙성시켜야 해요. 느림의 미학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통 원두를, 하루나 이틀 만에 시음해 보시길 원하는 분들에게는 분쇄 원두를 권장합니다.


2. 그 위에 참이슬 1병을 붓습니다. 


3. 설탕을 넣어 잘 녹여줍니다. 

Tip. 설탕 양은 원두 양의 절반 정도인 50g까지 더 넣어도 무방합니다. 설탕이 넉넉하게 들어가면 조금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4. 하루에서 이틀 가량 그대로 우려주세요. 커피 찌꺼기가 아래로 가라앉고 진하게 우러나면 걸러줄 시간입니다. 


5. 커피 리시버와 필터를 사용해 원두 미분을 걸러주면…


6. 진한 향의 커피 리큐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 1] 참이슬 커피 리큐르 베이스의 에스프레소 마티니

쌉쌀한 맛의 식전주인 마티니는 본래 드라이 진에 달달한 향과 약재가 가미된 베르무트가 혼합된 무색의 칵테일입니다. 역삼각형의 잔에 줄기 딸린 올리브 한 알이 담긴 투명한 칵테일을 떠올리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요. 참이슬 커피 리큐르 베이스의 에스프레소 마티니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에스프레소 마티니 재료>

앞서 만들어 놓은 참이슬 커피 리큐르 10ml, 참이슬 30ml, 바닐라 (또는 카라멜) 시럽 10ml, 에스프레소 1샷 (15ml), 각얼음 8개


1. 준비된 참이슬 커피 리큐르 10ml에 참이슬 30ml, 에스프레소 1샷 (15ml), 각얼음 8개를 넣어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2. 바닐라 (또는 카라멜) 시럽 10ml을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헤이즐넛 시럽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3. 머들러로 잘 저어 칵테일을 완성시켜 주세요.

4. 얼음은 걸러내고 시원하게 만들어진 칵테일만 따라 담아냅니다.


5. 마티니에는 올리브를 꽂아 곁들여줘야 제 맛!

 

견과류, 과일, 치즈 등 핑거 푸드와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을 더해 선보이면 홈파티 분위기 물씬 느껴지겠죠?  

[레시피 2] 참이슬 커피 리큐르 베이스의 블랙 러시안

블랙 러시안(Black Russian)은 러시아를 대표하는 보드카를 사용한다는 것과 색이 검정인 커피 리뷰르를 사용하는 데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비어투데이에서 소개하는 블랙 러시안에는 보드카 대신 참이슬을 활용해 간단히 만들어 볼게요.


<블랙 러시안 재료>

앞서 만들어 놓은 참이슬 커피 리큐르 15ml, 참이슬 45ml, 각얼음 10개


각얼음 위에 참이슬 커피 리큐르와 깨끗한 참이슬 소주를 부어 잘 섞어주면 완성! 깜짝 놀랄 만큼 간단하죠? 더 진하게 즐기고 싶을 땐 도수가 높은 참이슬 오리지널을 넣어주세요. 

   

커피 향 가득한 참이슬 칵테일, 에스프레소 마티니와 블랙 러시안! 연말 연시 홈파티에 멋진 홈 바텐더로 변신하여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에스프레소 마티니와 블랙 러시안을 선사하세요. 크리스마스 시즌의 깊은 밤을 그윽한 향의 참이슬 칵테일과 함께, che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