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에서 고즈넉한 가을을 만끽하세요!

시대 별 다양한 역사와 문화 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전통 문화의 고장 안동!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알록달록 아름다운 단풍 시즌에, 도심에서는 즐기기 어려운 고즈넉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한국 정신 문화의 수도라 불리는 이 도시, 안동으로 떠나보는 것 어떨까요. 가성비 좋은 게스트하우스와 안동의 대표적인 볼거리, 먹거리까지. 지금 안동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굿스테이 숙소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

▲ 여행과 책이 있는 공간 <통 659>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 1층에 들어서면 북카페 <통 659>를 마주하게 됩니다. 게스트하우스 객실 이용자들의 안내 데스크이자 쉼터이기도 한데요. 아침에는 여행자들에게 조식이 제공되는 곳, 낮에는 누구에게나 열린 조용한 북카페, 저녁에는 술 한 잔 기울이며 북맥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입니다. 여행자들에게는 자연스럽게 만남이 형성되는 장소이면서 때로는 두런 두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파티가 열리는 공간이기도 하죠.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의 객실을 살펴보면 6인 도미토리, 2인 도미토리를 비롯하여 싱글룸, 더블룸, 가족실, 그리고 다락방까지 다양한 형태의 룸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원과 여행의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객실을 고르는 재미가 있죠. 청결한 침구 관리를 위해 사용한 침구는 매일 세탁하고 있습니다. 체크아웃 할 때 사용한 수건과 베게 커버, 침대 시트는 다시 벗겨서 복도 수거함에 넣어주면 끝! 

 

▲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의 휴게 공간

 

게스트하우스 내에는 공용 휴게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자유롭게 TV 및 PC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라스 역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간단히 음식을 먹거나 바깥 공기를 쐬며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 내에는 음료 및 주류 반입이 가하기 때문에 북카페 <통 659>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에서는 맥주를 주문하면 함께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안주가 제공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 <통 659>에서는 해피아워 (21:00~23:00)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병맥주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의 경우, 5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카페 <통 659>에서 만날 수 있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라거 맥주 본연의 시원하고 청량한 맛이 일품인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와 함께 느긋하게 북맥 타임, 어떠세요?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

주소 : 경북 안동시 노하2 19-5

번호 : 010-9489-0683

운영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 시리얼, 고구마, 과일 등 아침 8시에서 9시까지 조식 제공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만끽하며 걷기 좋은 <안동 하회마을> 

▲ 하회마을에 찾아온 가을


따뜻한 가을에 찾은 하회마을은 예쁘게 물든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풍산 류씨가 600여 년간 대대로 살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 낙동강의 흐름이 마을을 감싸며 S자형으로 흐르고 있어 지명이 하회(河回)가 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하회 별신굿 탈놀이 등 민속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어 안동의 전통 문화를 이해하기에 가장 적합한 마을이자 2010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자랑스러운 마을이죠.


▲ 오랜 전통의 하회마을


하회마을은 현재에도 주민이 살고 있는 자연마을입니다. 거주 건축물과 정자, 서원 등 전통적 주거 문화가 조선시대의 사회 구조와 유교적 양반문화를 잘 보여주고 있는 곳이죠. 오랜 세월 마을의 전통을 온전하게 유지하고 있는 하회마을! 현재는 150여 호가 살아가고 있으며 이 중 12개 가옥이 보물 및 중요 민속 자료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 다양한 한옥 양식이 이색적인 하회마을


고건축의 박물관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조선시대 초기부터 후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양식의 한옥들이 옛모습을 잘 간직한 채 남아있는 안동 하회마을! 여유를 가지고 마을 구석구석을 구경하며 슬로우 라이프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회마을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하회 세계 탈 박물관은 하회 별신굿 탈놀이에 사용되는 탈 뿐만 아니라 국내외 여러가지 탈들을 수집하여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 박물관 내 전시되어 있는 안동 하회탈


하회마을에서 전해져 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 하회탈. 하회탈은 사실적 조형과 해학적 조형을 합하여 각 신분적 특성을 표현하였으며, 그 특성에 합당한 관상까지도 하회마을에서 전해져 온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훌륭한 조형 미술품일 뿐 아니라 여러 상징성을 지니고 있는 역사적 유물, 탈! 하회 세계 탈 박물관에 전시된 국내외 다양한 탈을 구경하며 미(美)적 갈증을 달래 보는 것도 좋겠죠?


Tip. 하회마을 입구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후 무료로 운영되는 셔틀버스를 타고 하회마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동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고 싶다면, 안동 데이트 코스 <월령교> 

낮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지만, 특히 밤의 야경이 아름다워 더욱 인기인 월령교! 낙동강을 가로지르고 있는 목조 다리 월령교는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걸으면 사랑이 더욱 깊어진다는 설이 있어 매해 많은 연인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 안동 야경 데이트 코스 월령교


월령교 다리 중간에서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분수가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합니다. 아름다운 안동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마시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는 맛도 한층 시원하고 청량할 것 같습니다.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 안동의 대표 먹거리 <안동찜닭> 

안동찜닭은 경상북도 안동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삶은 닭에 양념과 각종 채소를 섞여 졸인 요리입니다. 경북 안동하면 찜닭이 가장 먼저 생각날 만큼 이 고장 대표 음식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는데요. 닭고기와 각종 야채, 고추, 당면이 함께 어우러진 맛이 환상적인 안동찜닭에는 역시 참이슬 한 잔이 제격입니다.


▲ 안동 구시장 찜닭 골목과 안동찜닭


대표 먹거리답게 안동 구시장 내에는 찜닭 골목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골목으로 들어서면 양쪽으로 길게 늘어선 찜닭 식당들이 손님을 맞이하는데요.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닭고기와 짭쪼름하면서도 칼칼한 끝맛의 양념이 일품인 안동찜닭! 깨끗한 이슬처럼 끝 맛까지 깔끔한 참이슬이 함께 한다면 더욱 맛있는 안동 여행이 되겠죠? 


<안동김대감찜닭>
주소 : 경북 안동시 번영길 11지번서부동 178-15
번호 : 054-853-0449 
운영 : 매일 11:00 - 21:30



책과 맥주가 함께하는 힐링 공간 안동 풍경 게스트하우스에서의 1박과 전통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하회마을, 그리고 맛있는 안동 대표 먹거리 안동찜닭까지! 단풍이 물들어 가는 가을날, 슬로우 라이프 스타일의 안동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