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이태원에서도 핫하다는 모로칸 타진 요리 레시피

해외 체류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문화나 음식에 대한 호기심 역시도 늘고 있습니다. 서울 이태원 일대에 우후죽순 늘어나는 세계 음식점들만 봐도 이를 증명하는 듯 하죠.. 이번 비어투데이에서는 부드러운 크림생맥스와 잘 어울리는 아프리칸 퀴진을 소개합니다. 육류 혹은 생선 등의 주재료와 향신료, 채소를 넣어 끓인 모로칸 전통 스튜, 타진(Tagjine) 요리 레시피를 만나보시죠!



이색적이면서도 친숙한 아프리카 전통의 맛, 모로칸 타진 레시피


<모로칸 타진 요리 레시피>

재료: 손질한 닭다리 살 4조각, 감자 1, 당근 5cm 한 토막, 양파 1/2, 작은 토마토 2, 그린빈 1, 300ml,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용유, 고수, 빵 약간


양념: 강황가루 1작은술, 카이옌페퍼 1작은술, 캐러웨이 씨앗 1/2작은술, 꽃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큼지막하게 썬 닭다리 살에 양념 재료들을 넣어 30 분간 냉장고에서 재워주세요. (강황, 카이옌페퍼, 캐러웨이 씨앗, 꽃소금, 후춧가루)


2. 감자, 당근, 양파, 토마토, 그린빈을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3. 열이 오른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재워둔 닭고기 살을 넣어 겉면이 익으면 다진 마늘을 넣어 볶습니다.




4. 썰어둔 감자, 당근,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5. 4 가 볶아지면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불에서 충분히 익을 때까지 푹 익혀주세요.



6. 마지막으로 토마토와 그린빈을 넣어 뚜껑을 덮어 익혀주면 완성!



7. 빵과 함께 소스에 찍어 맥스와 함께 곁들이면 조그마한 아프리칸 퀴진이 완성됩니다.



타진 식기와 음식으로 완성되는 아프리칸 퀴진

흙으로 빚은 납작한 바닥과 원뿔 모양의 뚜껑으로 구성된 식기 또한 타진이라 부릅니다. 타진을 이용한 테이블 세팅과 함께 풍성한 크림의 맥스 한 잔을 곁들여 보세요! 

*타진 냄비가 없더라도 뚜껑이 있는 팬이면 조리가 가능합니다.


타진과 관련한 음식 문화 팁 하나! 모로코에서는 타진을 먹을 때 원탁이나 둥근 쟁반을 중앙에 놓고 모두 둘러앉아 오른손을 이용해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원탁은 평등함을 의미하며, 오른손은 무슬림 국가 사람들에게 코란을 읽거나 식사할 때 사용하는 중요한 손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풍성한 크림생맥스 한 잔에 곁들이는 모로칸 타진 요리를 통해 타국의 문화도 익혀보는 유익한 시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