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진짜 재료로 만드는 미니어처 김치찌개에 참이슬 한 잔?

실물과 같은 모양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작은 모형 ‘미니어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미니어처는 유년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소꿉장난 세트도 일종의 미니어처라고 볼 수 있었는데요. 다만, 먹을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아쉬움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미니어처도 진짜 재료로 만드는 시대! 그래서 오늘은 진짜 재료로 만든 미니어처 김치찌개 레시피를 준비했답니다. 보글보글 맛있는 김치찌개에 미니어처 참이슬 한 잔 기울여볼까요?

 

작아도 있을 건 다 있는 미니어처 김치찌개 레시피!



<미니어처 김치찌개 레시피 준비물>

미니어처 참이슬 1병, 김치 다진 것 1큰술, 돼지고기 다진 것 1큰술, 된장 1/6 작은술, 설탕 1/6 작은술, 다진 마늘 1/6 작은술, 청양고추 1/6 작은술, 진간장 1/6 작은술, 새우젓 1/6 작은술, 고춧가루 1/6 작은술, 두부 조금, 파 조금, 쌀뜨물 소주 컵 한 컵 분량

 

1. 냄비에 쌀뜨물을 부어 줍니다.

 

2. 돼지고기를 넣고, 잡내 제거를 위해 된장도 풀어줍니다. 

 

3. 돼지고기가 익으면서 떠오르는 거품을 걷어내 줍니다.


4. 한소끔 더 끓이다가 김치를 넣어줍니다.

 

5. 설탕, 다진 마늘, 청양고추, 진간장도 차례대로 넣어줍니다. 

Tip. 이때 새우젓을 약간 넣어주면 국물 맛이 깊어집니다.

 

6. 두부는 깍둑 썰고, 파는 어슷하게 썰어 올려 줍니다.

 

7.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첨가하고 조금 더 끓여주면 완성!


동전 크기의 미니어처 김치찌개에 참이슬 한 잔, 어때요?

역시 소주 안주로는 국물 만한 게 없죠! 10원짜리 동전 크기와 비슷한 사이즈의 김치찌개에 그보다 더 작은 수저와 소주잔 그리고 미니어처 참이슬까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김치찌개 안주 한 상입니다. 


미니어처 참이슬은 기존 참이슬 사이즈의 1/20 사이즈 정도입니다. 작은 크기가 무색하게도 참이슬 디자인의 디테일을 잘 살렸습니다. 이 정도 크기면 한 병 아니, 10병도 거뜬합니다. 


‘한 입 거리’ 라는 말이 딱 맞는, 어떤 의미로는 먹기 아까울 정도의 미니어처 김치찌개. 만드는 재미에 실제로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미니어처 요리랍니다.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 만들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정도죠. 여러분도 참이슬과 함께 미니어처라는 동심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