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당일치기로 제격, 뜨는 여행지 곡성! 필라이트와 로맨틱 트레블 떠나볼까?

이맘때쯤 길가를 걷다 자주 보게 되는 꽃이 있습니다.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화려함의 대명사, 장미입니다. 요즘 전라남도 곡성에서 형형색색의 장미로 수놓은 축제가 한창인데요. 수천만 송이의 장미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곡성 세계장미 축제! 화려하게 만발하는 꽃처럼 사랑이 피어나는 연인에게 추천하는 곡성에서의 로맨틱 데이트, 필라이트와 함께 지금 만나보시죠!


형형색색 장미에 취하다, 세계장미 축제!

 

▲곡성으로 떠나는 여정 (기차 안 > 곡성역 > 안내판)

영화를 통해 알려진 곡성은 사실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관광지로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서울에서 곡성까지는 KTX 열차로 2시간 남짓, 교통도 편리해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죠. 곡성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섬진강 기차 마을에서는 세계장미 축제가 한창입니다.


Tip) 인파가 몰리는 주말에는 자가용보다는 기차나 버스를 이용할 것! 출발하는 위치 및 열차에 따라 2시간 또는 4시간 정도 걸리니, 여행 계획 전에 미리 확인해볼 것을 추천한다.


곡성역 가까이에 위치한 섬진강 기차 마을! 입장료를 지불한 후 드디어 세계장미 축제에 발을 디뎌봅니다. 저 멀리서도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풍경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먼저 메인 스팟인 장미공원부터 살펴볼까요?


Tip) 입장료는 성인 3천 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는 2천 원 정도이다.


▲형형색색 장미꽃(장미정원 안내 > 다양한 장미꽃들)

다른 지역에도 장미축제가 한창이지만, 유독 곡성이 특별한 이유는 향기, 사랑, 꿈이란 주제로 전 세계의 장미꽃들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려 1,004가지의 장미품종이 심어져 있어 천사장미정원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곡성 세계장미 축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장미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기회, 곡성 장미축제에서 누려보세요.


장미공원에서는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스팟들이 있어, 기념일을 앞둔 분들에게는 특별한 데이트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고백’의 공간처럼 장미공원 곳곳에는 사랑을 시작하는 많은 커플의 인증샷 스팟을 발견하는 재미도 누릴 수 있죠. 지금 딱 이맘때 곡성으로 가면, 사랑이 꽃피는 핑크빛 향기로 가득합니다.


여기서 잠깐! 비어투데이가 추천하는 장미축제 즐기는 꿀팁! 장미공원에서의 인생샷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필수템인 화관과 필라이트로 기억에 남을 예쁜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화관은 꽃보다 아름다운 연인을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어주는 잇 아이템입니다.


만원에 열두 캔으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최고! 필라이트와 필리 와펜으로 패션에 포인트를 주어 캐주얼하면서도 색다른 인증샷으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필라이트 필리 와펜 만들기▶ GO


▲장미마을 먹을거리(핫도그 > 석쇠구이와 필라이트 > 석쇠구이)

열심히 돌아다녔으니, 잠시 쉬는 타임을 가져보세요. 배도 고프고 다리가 아파올 때쯤 맛있는 냄새가 여기저기 흘러나옵니다. 간단한 패스트 푸드부터 비빔밥, 석쇠구이, 차돌박이까지 맛있는 음식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느라 허기진 배를 맛있는 간식을 먹고 필라이트로 채워줍니다.


볼거리, 놀거리가 풍성한 기차 마을!

장미공원을 알차게 즐겼다면 이번에는 섬진강 기차 마을을 둘러볼 차례입니다. 증기기관차, 섬진강 근처를 돌아볼 수 있는 레일 바이크, 미니 기차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 곡성역을 그대로 보존하여 멋진 체험장소로 탈바꿈한 기차 마을이죠. 그냥 모형 같아 보이는 이 기차는 (구)곡성역 – 침곡역- 가정역까지 실제로 운행 중입니다.


▲기차 마을을 즐기는 방법, 미니 기차와 레일 바이크

기차 마을을 즐기는 방법으로 미니 기차와 레일 바이크를 추천하는데요. 조금 더 편안하게 즐기고 싶으면 미니 기차를, 천천히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레일 바이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치 있는 옛 기찻길에서 다양한 인증샷 찰칵! 필라이트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사진들을 찍으면서 소중한 순간을 기록해볼까요? 아로마 호프 가득한 필라이트 하나면 분위기는 한층 더 즐겁게 흘러갑니다.


▲드림랜드에서 즐기는 대관람차

기차 마을 안에는 미니 놀이공원으로 불리는 드림랜드에서 회전목마, 관람차 등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탈 수 있는데요. 장미공원부터 기차 마을까지 쉬지 않고 걸었다면 관람차에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세계장미 축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치를 감상하며, 필라이트로 달콤한 휴식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동물들이 가득! 다양하게 즐기는 테마파크!

▲동물농장 풍경(토끼 > 구경하는 사람들 > 산양 > 손목 도장)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물들을 직접 구경할 수 있는 동물원도 있는데요. 연인들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을 배려한 테마파크로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장미 축제는 재 입장이 가능하니 티켓을 잃어버려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장만 보여주면 다시 입장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달콤한 데이트 코스로 추천! 필라이트와 곡성 여행 떠나보세요

이토록 다양하고 알찬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기다리는 여행지, 곡성! 곡성을 제대로 여행하려면 섬진강 기차 마을과 세계장미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금이 가장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요? 색다른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는 사랑꾼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당일치기 여행지, 곡성! 다가오는 주말에는 핑크빛으로 가득한 장미공원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시간, 필라이트와 사랑도 함께 꽃피우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곡성 세계장미 축제 정보>

장소 : 전남 곡성군 섬진강 기차 마을 장미공원

운영 : 2017.05.19(금)~2017.05.28(일)

비용 : 2,000원~3,000원 (섬진강 기차 마을 입장료)

*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tou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