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맛있는 프랑스 음식과 함께 즐기는 1664블랑타임! 경복궁 맛집 슈에뜨

끝이 보이지 않는 여름 더위의 연속이었지만, 어느덧 나뭇잎이 바람에 부대끼는 소리가 달라진 것을 들으면, 가을이 온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햇살과 살랑거리는 바람은, 자꾸만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들어 얄밉기도 한 요즘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편 강남 더블린에 이어 이번엔 1664블랑과 함께 프랑스 미식여행 어떠신가요? 프랑스 음식과 잘 어울리는 상큼한 1664블랑! 이들의 조합은 이 가을 여러분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할지도 모릅니다. 프랑스 미식 여행, 함께 떠나볼까요?

프랑스 음식은 세계적인 미식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가의 음식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도 많이 있죠. 알고 보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주머니 걱정은 내려놓고 지금부터 프랑스 요리 전문 레스토랑 ‘슈에뜨’에서 프랑스로의 미식여행을 함께 떠나보시죠!



프랑스 파리의 느낌 그대로! 1664블랑과 잘 어울리는 서촌 속 쁘띠 프랑스 ‘슈에뜨’!

전통과 현대식 문화가 공존하는 분위기를 자아내며 최근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는 서촌은 맛집과 카페, 서점, 오락실 등 다양한 장소들이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크고 화려한 이미지는 아니지만 골목골목 사람 냄새 나는 동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이곳엔 프랑스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 ‘슈에뜨’가 자리잡고 있답니다. 멋지고 아름답다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슈에뜨는 부엉이를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매장 곳곳엔 부엉이를 상징하는 간판과 함께 프랑스 느낌으로 가득합니다.

프렌치 레스토랑은 가격이 비쌀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죠. 이런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실속 있는 가격과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레스토랑, 바로 ‘슈에뜨’ 입니다.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 가기에 부담 없는 이 곳은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세련된 느낌이 함께 공존하는 분위기로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입니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따뜻한 햇빛이 내리쬐는 창가 자리를 비롯하여 쾌적한 자리가 우리를 맞이합니다. 아늑한 창가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1664블랑 맥주 한 잔 마시고 창 밖을 바라보고 있으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창가를 둘러싼 꽃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절로 흐뭇한 미소가 나오게 됩니다.



프랑스 전문 셰프의 깊은 맛을 음미하다, 프랑스 음식과 1664블랑 타임!

선선한 바람이 부는 창가에 앉아 맛있는 음식과 프랑스에서 온 맥주 1664블랑을 주문하면 이곳은 완벽하게 프랑스로 변신합니다. 다른 레스토랑과는 달리 슈에뜨에서는 라임, 레몬즙을 첨가해 1664블랑 맥주를 더욱 상큼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시원함과 상큼함이 극대화되어 마치 외국에서 맥주를 즐기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직접 슈에뜨에서 경험해보세요.

프랑스 요리 경력 17년차에 빛나는 이승준 셰프님의 손길로 탄생해 환상적인 맛을 자랑하는 음식들은 절로 손이 갈 수 밖에 없는 비주얼입니다. 프랑스의 대중적인 음식을 일반 레스토랑에서 접하기 어렵지만 슈에뜨에서는 프랑스의 핫하고 대중적인 음식을 실속 있는 가격에 맛보실 수 있다는 스페셜함이 있답니다. 

▲크로크마담(상), 홍합 에스까르고(하)


1664블랑과 가장 잘 어울리는 프랑스 대표음식! 바로 크로크마담과 홍합 에스까르고입니다. 프랑스 브런치 대표메뉴로 손꼽히는 크로크마담은 식빵을 활용하여 요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슈에뜨에서는 질감을 위해 발효바게트를 사용합니다. 버섯과 구운 토마토, 베이컨, 치즈가 곁들여져 오븐에서 구워지면 감탄이 절로 자아내게 만드는 맛을 자랑하죠. 4가지 허브가 들어간 감자튀김과 샐러드가 곁들여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달팽이 대신 홍합을 사용해 전통소스가 곁들어져 하나 둘 절로 손이 가게 만드는 에스까르고는 맛있는 소스가 묻은 홍합 껍질을 떼어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맛있는 음식에 1664블랑 맥주 한 잔이 곁들여진다면 일상 속 피로가 사르르 풀리며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프렌치 스타일로 과일 향이 풍부하며 부드러운 청량감, 진한 벌꿀향으로 달콤하게 마무리 되는 맛으로 최근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1664블랑! 즐거운 사람과 함께할 때,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을 때 등 어느 상황에서나 함께하면 좋은 맛있는 맥주 1664블랑과 함께해보세요.

2층 위로 연결된 계단을 올라가면 탁 트인 루프탑 공간이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바쁘고 치열한 하루 속 잠깐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테라스에 들어서면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가져볼 수 있죠. 9월엔 루프탑 전쟁이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아지트가 되는데요. 선선한 가을 밤 맛있는 음식과 1664블랑 맥주가 함께하는 슈에뜨에서 힐링타임을 가져보시는건 어떨까요? 

푸르른 나뭇잎은 조금씩 붉게 물들어 가고 꽃잎이 선명한 빛깔을 찾아가는 요즘, 청명한 가을 하늘 미뤄왔던 산책을 즐기며 야외 테라스에서 시원한 1664블랑 한 잔 어떠신가요? 친구, 연인과 함께 맛있는 맥주를 즐기며 멋진 가을날씨를 만끽하세요.


#슈에뜨
- 주소 : 서울 종로구 옥인길 30-3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30 / 월요일 휴무
- 추천메뉴 : 크로크마담, 홍합 에스까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