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27] 차돌삼합과 일품진로의 완벽 조합! 진한 감동과 맛을 선사하는 진대감

세 가지 맛을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 요리, 삼합! 흔히 삼합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홍어 삼합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알고 보면 생각보다 다채로운 식재료의 조합으로 여러 종류의 삼합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여기 독특한 삼합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 있습니다. 신사동에 위치한 진대감입니다. 부드러운 차돌박이와 쫄깃한 키조개 관자, 갓김치와 장아찌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즐기는 차돌삼합의 조화! 지금부터 진대감에서 만나보겠습니다.


정겨운 분위기와 끈끈한 정이 있는 신사동 히든맛집, 진대감

수많은 회사와 음식점으로 사람들이 늘 붐비는 강남 신사동! 다양한 음식점들이 가득한 이곳에 차돌삼합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진짜 대단히 감동적인 맛을 선사하는 차돌삼합 맛집, 진대감입니다. 정겨운 느낌을 주는 간판 덕분인지 특히 평일 점심과 저녁엔 늘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진대감 특유의 포근한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배치된 소품들과 한지 벽지로 된 벽, 가지런히 정렬된 나무 테이블이 주는 정겨움은 방문한 손님들이 식사하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쓴 진대감 박재근 오너의 마음이 담긴 인테리어입니다.


▲ 메뉴와 함께 차돌삼합에 대한 설명 문구는 서예를 하는 박 오너의 지인 작품이라고 한다.


박재근 오너는 전통 한옥에 온 것 같은 분위기는 방문한 이들에게 편안함을 주고자 하는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설명합니다.  


진대감 곳곳에 붙어있는 문구들을 읽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하게 되는데, 특히 술에 관한 재치 있는 문장들은 피식피식 웃음꽃을 피어나게 합니다. 직접 박 오너의 지인이 써준 것으로 아버지에 대한 문장은 실제로 박 오너가 자신의 아버지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은 것입니다. 이렇듯 소품 하나하나에도 애정이 느껴지는 진대감표 인테리어입니다.


국내 유일한 '차돌삼합'으로 삼합요리를 평정하다

▲ 시그니처 메뉴 ‘차돌삼합’에 대한 특허권을 갖고 있는 진대감의 박재근 오너


선한 눈매와 유쾌한 입담의 소유자인 진대감의 박재근 오너. 그는 진대감을 찾는 고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주저 없이 차돌삼합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차돌삼합으로 즐기는 이색적인 맛도 맛이지만, 차돌삼합에 들어가는 식재료는 모두 신선함은 물론 최고급으로 선별해오기 때문이라고 덧붙입니다. 


차돌박이는 최상의 맛을 위해 항상 1등급 제품만을 고집하며, 매일 새벽 잡아오는 키조개는 쫄깃한 식감이 예술이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삼합으로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9년이라는 시간 동안 개발해온 박오너. 이러한 그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인지 진대감의 차돌삼합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훌륭한 맛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그는 자부합니다.


각종 조리 자격증을 섭렵한 박 오너는 한때 영화제작사를 운영했던 형과 함께 차린 작은 식당에서 밥과 삼겹살같이 간단한 메뉴로 시작한 것이 지금의 진대감을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맛으로 진짜 대단한 감동을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지어진 이름, 진대감. 그 이름에 걸맞은 메뉴와 레시피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이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음식점을 운영 중이라는 그의 말투에서 요리에 대한 투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대감의 시그니처 메뉴! 차돌삼합의 무한 매력

음식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느껴지는 박 오너의 설명을 떠올리며, 본격적으로 진대감의 차돌삼합을 즐겨볼 차례! 자리를 잡고 차돌삼합을 시켜 기다리면, 어느새 테이블 가득 진대감표 한상 차림이 플레이팅 됩니다. 


특히 접시 위에 가득 놓여있는 차돌삼합의 주재료인 차돌박이와 키조개 관자는 아름다운 빛깔을 뽐내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곁들이면 좋은 갓김치와 명이나물, 묵은지와 깻잎 장아찌 등은 삼합을 완성시켜주는 주요한 재료인데, 다양하게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특히 강원도에서 청정 무농약으로 재배해 만든 곤드레 장아찌는 삼합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일등 공신이라고 박 오너는 추천합니다.


▲ 최상급 한우만을 고집하는 진대감의 차돌박이, 결이 살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최상급 한우의 차돌박이에서 나오는 고소한 기름과 신선한 키조개의 관자의 육즙은 진대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천연 감칠맛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게 만드는 비결은 최상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최고의 재료를 고집하는 진대감의 신념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직원들이 고기가 맛있게 익을 때까지 구워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며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고기를 구워주면서 곁들어지는 직원들의 차돌삼합을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더욱 풍성한 식사를 누릴 수 있습니다.


<차돌삼합 더욱 맛있게 즐기는 노하우 공개>

차돌삼합을 즐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박오너가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한우 일등급 차돌박이와 키조개 관자, 돌산 갓김치로 즐기는 방법입니다. 부드러운 차돌박이와 쫄깃한 키조개 관자를 불판 위에 올리고, 돌산 갓김치를 올려주면 훌륭한 차돌삼합이 완성됩니다.

 

두 번째는 역시 마찬가지로 한우 일등급 차돌박이와 키조개 관자, 곤드레 장아찌와의 조합입니다. 청정지역에서 자라 신선함은 물론 진대감만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곤드레 장아찌는 차돌박이와 관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세 번째는 잘 익은 묵은지와 싸먹는 것입니다. 입안 가득 묵은지의 깊고 시원한 맛은 차돌박이와 관자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외에도 원하는 대로 싸서 먹으면 박오너가 말하는 진짜 대단히 감동적인 맛을 다양한 버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진대감의 차돌삼합과 일품진로의 조화는 말할 필요 없이 훌륭하다.


박오너는 고소하고 담백함이 일품인 차돌삼합과 깔끔한 일품진로의 궁합을 추천합니다. 진대감 직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류 역시 일품진로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특히 깔끔하면서도 숙취가 없는 일품진로를 진대감을 방문한 손님들에게도 꼭 추천한다는 박오너. 


그의 추천대로 차돌삼합과 일품진로 한 잔을 들이켜볼까요? 입안에서 사르르 부드럽게 씹히는 차돌삼합과 10년 숙성에서 느껴지는 깊고 깔끔한 일품진로의 맛!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앙상블입니다. 


진대감 차돌삼합의 화룡점정, 날치알 볶음밥!

차돌삼합으로 배불리 배를 채우고 난 후에도 놓칠 수 없는 맛이 있습니다. 차돌박이를 살짝 구워 초간해둔 밥에 함께 싸먹는 차돌박이 초밥은 별미로 인기가 좋은 메뉴라고 박 오너는 설명합니다. 고기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부분을 완벽하게 채워주는 차돌박이 초밥과 함께 일품진로 한 잔이 곁들어지면 맛은 더욱 훌륭해집니다. 


차돌삼합의 대미를 장식해주는 것은 사실 ‘날치알 볶음밥’입니다. 푸짐한 양의 날치알 볶음밥으로 마무리해야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꼭 먹어야 하는 메뉴입니다. 날치알과 참기름을 양념해둔 밥 위에 붓고, 고들고들하게 될 때까지 볶아주는 직원들의 능숙한 손놀림을 구경하다 보면 고소하게 익은 볶음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해진 볶음밥으로 식사가 마무리됩니다.


톡톡 터지는 날치알과 고소한 볶음밥과 깔끔한 일품진로 한 잔으로 완벽한 식사가 완성됩니다.


이색적인 맛의 차돌삼합과 깔끔한 일품진로의 조화!

대를 이어 차돌삼합의 맛과 정성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싶다는 박재근 오너. 정직하고 자랑스러운 맛집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대중적이면서도 새로운 건강 먹거리를 이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싶다는 박 오너의 오랜 바람이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음식에 대한 자부심은 물론 인간미 물씬 풍기는 음식점으로 오래도록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고 싶다는 박재근 오너. 훌륭한 맛과 정성, 정직한 먹거리를 선사하는 진대감에서 소중한 이들과의 특별한 식사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진짜 감동을 주는 맛집, 진대감에서 즐기는 차돌삼합과 일품진로는 방문한 이와의 유쾌하고 행복한 식사 자리를 선사해줄 것입니다.

 

<차돌삼합 일품맛집, 진대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12길 18 수인빌딩 (잠원동 23-8 수인빌딩 1층)

번호 : 02-543-8558

운영 : 평일 11:30-23:00 / 주말 11:30-22:00 (영업점마다 상이)

메뉴 : (추천*) 차돌삼합 21,000원, 날치알 볶음밥 3,000원, 차돌초밥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