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황금레시피] 라면의 무한매력! 맥주안주 냉라면샐러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 라면! 소위 가성비가 좋은 메뉴라고 불릴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가 높은 음식이죠~ 라면은 봉지에 적힌 레시피에 따라 만드는 게 정석이지만, 기호에 따라 다른 부재료를 넣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메뉴로 재탄생 시키는 분들도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라면은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변신할 수 있다는 사실! 탱글탱글한 라면과 상큼한 샐러드가 만나 맥주 안주로 재탄생 한 냉라면샐러드,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라면과 샐러드의 시원한 콜라보! 냉라면 샐러드


<재료>

시판 냉라면 2봉지, 방울토마토 1컵, 바질 한줌, 오이 1개, 양파 1개, 옥수수캔 1/4컵, 냉동 새우 8~10마리


시원하게 즐기는 냉라면 샐러드 만들기

1. 방울토마토와 오이는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양파는 슬라이스 한 후 찬물에 30분정도 담과 매운 맛을 제거한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끓는 물에 새우를 넣고 데쳐주세요.

4. 시판 냉라면을 끓는 물에 삶아낸 후, 찬물에 충분히 헹궈주세요. 그래야 쫄깃한 식감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5. 볼에 데친 새우, 면, 방울토마토, 바질, 오이, 양파, 옥수수캔, 소스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 바질이 없을 경우 깻잎을 넣어도 향이 풍부해져 상큼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6. 그릇에 담고 견과류깨 토핑을 올려주면 시원한 맥주 안주 냉라면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시원한 콜드푸드! 냉라면 샐러드에 시원한 맥스 한잔!

탱글탱글한 식감의 라면과 상큼한 샐러드가 만나 새롭게 탄생한 냉라면샐러드! 기호에 따라 원하는 재료들을 마음껏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안주로 변신했는데요. 넣고 싶은 재료가 많아 맛이 심심할 게 고민이 된다면, 간장과 다진마늘, 설탕을 약간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보세요. 더욱 풍성한 부재료가 들어간 냉라면샐러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냉라면샐러드는 시판 냉라면과 간단한 부재료들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여름 휴가지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물놀이를 하고 나온 후 즐기는 상큼한 냉라면과 맥스 한 잔은, 쌓여있던 더위와 피로도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시원함을 선물할 것입니다. 

올 여름, 뜨거운 국물에 매콤한 라면은 잠시 접어두고 상큼한 냉라면샐러드와 깊은 맛의 맥스 한 잔으로 색다른 시원함을 만나보세요!


* 글&요리 : maji food TV l INSTAGRAM @kirakira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