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주말, 집에서 딱 소주 한잔 생각날 때, 어울리는 소주안주! 삼겹살 숙주볶음’

주말, 집에서 느긋하게 혹은 오붓하게 즐기는 술자리의 즐거움을 아시나요? 집에 있는 재료로 맛있는 술안주를 만드는 재미, 그리고 내가 만든 술안주를 대접하고 함께 ‘짠!’하는 것 또한 술을 즐기는 하나의 큰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이 생각나지만 밖으로 나가긴 번거로울 때,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술안주만 있다면 참이슬 한 병을 비우는 것도 금방!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주말에 간단하게 만드는 참이슬 안주 ‘삼겹살 숙주볶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참이슬을 부르는 안주 ‘삼겹살 숙주볶음’


 < 재료 (2인분량) >

삼겹살 400g, 숙주나물 150g, 대파 1개, 피망 1개, 다진 마늘 1T, 오일 2T, 굴소스 1T, 간장 1T, 설탕 1T

*삼겹살은 미리 구워서 준비해주세요.


1. 대파는 데코용 일부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슬라이스해서 썰어주세요.


2. 피망 등 냉장고 속 야채를 꺼내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4. 달군 팬에 다진 마늘을 살짝 볶아 마늘 오일을 만들어주세요.


5. 마늘 오일이 만들어진 상태에서 대파와 피망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6. 어느 정도 볶아지면 삼겹살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7. 어느 정도 볶아지면 간장, 설탕, 굴소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8. 양념이 베이도록 센 불에 볶다가 어느 정도 색이 변하면, 숙주를 넣고 30초 내로 빠르게 볶아 마무리해주세요.


9. 볶아진 요리를 접시에 담고, 파를 가늘게 썰어 고명으로 올리면 삼겹살 숙주볶음이 완성됩니다.


삼겹살 숙주볶음은 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재료 또한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술안주입니다. 굴소스가 들어가 달착지근 한 삼겹살과 함께 아삭하게 씹히는 숙주나물을 입 안에 넣으면, 나도 모르게 참이슬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주말에 가족과 함께 티비를 보면서 삼겹살 한 점에 소주 한 잔을 털어낸다면, 무엇도 부럽지 않은 주말이 완성된답니다.


특히 삼겹살 숙주볶음은 숙주의 숨이 죽을수록 더욱 깊은 맛을 내는 요리인데요. 열기가 조금 식어도 고유의 맛은 변하지 않아 참이슬과 함께 느긋하니 이야기를 나누며 먹기 좋은 술안주입니다. 힐링을 위해 맛집을 찾아 다니는 것도 좋지만, 간편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술안주 삼겹살 숙주볶음으로 우리 집을 맛집으로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주말, 참이슬을 부르는 안주 삼겹살 숙주볶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 글&요리 : maji food TV l INSTAGRAM @kirakira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