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논현동 맛집] 청춘들을 위한 힐링 맛집, 오징어청춘


다양한 스펙쌓기와 시험, 잦은 야근 등으로 지친 청춘들을 위한 힐링 맛집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 주인공은 바로 논현동 영동시장 맛집! 바다포차 ‘오징어청춘’입니다. 싱싱한 오징어와 해산물로 소문난 곳으로, 주머니가 무겁지 않아도 부담 없이 오징어와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입니다.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정성스러운 밑반찬과 푸짐한 해물 요리로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오징어청춘’을 살펴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청춘들을 위한 힐링 맛집 ‘오징어청춘’을 만나보시죠!



청춘들을 위한 논현동 오징어 맛집, ‘오징어청춘’으로 오세요!


논현동 영동시장 한복판에 위치한 ‘오징어청춘’. 철 따라 이어지는 싱싱한 산지 직송 덕분에 매일 신선한 오징어와 각종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이름처럼 일상에 지친 청춘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보통 오징어청춘을 오청이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오청 안으로 들어가기 전, 청춘들을 반기는 센스 있는 간판을 보면 통통 튀는 분위기가 눈에 띕니다.



오징어청춘 안으로 들어서면 단체 손님들이 와도 거뜬한 넓은 홀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특히 1층부터 4층 테라스까지, 자신이 앉고 싶은 자리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며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특히 4층 테라스 자리를 추천합니다. 


“와~ 높네, 함~ 가보자, 벌써 도착했네!”

2층, 3층, 4층으로 이어지는 곳에는 이렇듯 위트 있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이는 계단을 올라가면서 손님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해줍니다. 계단을 오르는 길이 조금 힘들어도 문구들을 읽으며 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새, 오징어청춘의 명당자리에 앉아 있게 될 테니, 꼭 기억해두시길! 


* 2층부터는 연어청춘 음식점이지만 오징어청춘을 방문해주신 분들은 원하는 곳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08년부터 시작된 오징어청춘! 특히 손님들에게 가장 신선한 상태의 오징어와 해산물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매일 속초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들여온다고 합니다. 내부 곳곳에는 오징어와 관련된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데,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 보는 내내 정감 가는 인테리어입니다.



지친 청춘들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본격 힐링 푸드, 오징어 회!

▲싱싱한 오징어를 수조에서 꺼내는 오징어청춘 주방장 옆모습


오징어 전문점인 오징어청춘의 대표메뉴는 뭐니뭐니해도 싱싱한 ‘오징어 회’ 겠죠!. 오징어 회를 비롯한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주방장님이 직접 가게 뒤편에 따로 마련된 바다(수족관)에 가서 오징어를 수조에서 바로 건져내 회를 쳐줍니다. 


** 오징어청춘 관전 포인트 **

특히 오징어청춘에서는 매일 매일 산지 직송을 통해 150마리의 싱싱한 오징어와 각종 해산물들이 수조에 가득 채워집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오징어청춘 매장의 뒷마당으로 가보세요! 다양한 해산물들이 헤엄치는 수조를 들여보다 보면 바다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온몸 가득 바다 향을 머금은 탱글탱글한 오징어 회의 식감을 떠올리며, 차분하게 음식을 기다려보세요!



자리에 앉아 기다리다 보면, 금방 수조에서 잡은 오징어 회가 접시에 먹음직스럽게 플레이팅 되어 나옵니다. 하얗고 뽀얀 속살이 얇게 썰린 오징어 회! 조금만 건드려도 살아 움직이는 이 신비로운 모습을 경험하며 오징어 회의 부드러운 식감을 느껴보세요! 


특히 오징어 회는 해산물 특유의 향을 잡아주는 당근과 오이를 함께 먹어야 더욱 맛있다는 사실! 아시죠? 그럼 더욱 향긋하게 오징어 회를 맛볼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 새콤한 초장을 살짝 묻히고 먹어보세요. 부드러운 오징어 회의 식감과 아삭아삭한 당근과 오이가 한데 어우러진 특별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참이슬을 잔에 가득 따라 마시고, 더욱 깔끔하게 오징어 회를 즐겨보세요! 정말 맛있겠죠?^^



오징어청춘의 싱싱한 오징어 회와 깨끗한 참이슬 한 잔, 찰떡궁합이죠!



청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인기메뉴, 오징어탕수육!


살아 움직이는 싱싱한 오징어 회를 먹고 난 뒤, 조금 아쉬운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오징어청춘의 인기메뉴! 청춘들에게 사랑 받는 메뉴는 바로 ‘오징어탕수육’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알고 있는 탕수육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한입 베어먹는 순간! 반전의 맛이 있어 오징어청춘을 방문해준 수많은 청춘들이 많이 찾는답니다. 바삭바삭한 껍질 안에 숨겨진 부드러운 오징어! 씹으면 씹을수록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징어탕수육을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 보면 그 속에 오징어가 꽉 차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한 튀김 옷 속에 꽉 차있는 오징어를 씹어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겨자를 섞은 간장 소스에 탕수육을 살짝 찍어 톡 쏘는 맛을 음미해보세요!



소중한 지인과 함께 오징어청춘에서 맛보는 참이슬과 오징어탕수육! 청춘들을 위한 진짜 힐링 푸드가 아닐까요?^^



* 오징어탕수육 더욱 맛있게 먹는 꿀팁 * 


일반적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방법이 심심하다면, 젓가락에 꼬치처럼 탕수육을 끼워 드셔보세요.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해져 지인과의 식사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겁니다. 여기에 참이슬 한 잔이 곁들어지면 더 맛있습니다!^^ 



얼큰칼칼한 국물이 생각날 때, 해산물 가득한 ‘오징어짬뽕탕’으로!

 

어느 회를 먹든 빠지지 않는 메뉴는 바로 탕 종류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오징어청춘의 짬뽕탕은 홍합과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들이 냄비 가득 담겨 나오는 게 포인트입니다. 냄비에서 뿜어져 나오는 맛있는 바다의 향을 만끽하고, 얼큰칼칼함이 매력적인 국물로 속을 달래주세요!



‘짬뽕탕’은 입 속에서 부드럽게 씹히는 오징어가 별미죠! 해산물이 가득 들어가있는 짬뽕탕 맛있게 드세요^^



기호에 따라 시원한 하이트와 국민소주 참이슬 한 잔으로 입가심해주는 센스! 절대 잊지 마세요^^!


▲ 오징어청춘의 맛있는 한상차림! 오징어탕수육, 오징어 회, 짬뽕탕 그리고 참이슬과 하이트로 마무리^^


 

역시 즐거울 땐 참이슬 짠이 진리죠! 주머니가 가벼운 청춘들도 부담 없이 오징어를 즐길 수 있는 논현동 맛집 ‘오징어청춘’. 오늘 밤, 친구들과 모여 ‘오징어청춘’을 방문해보세요!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부드러운 오징어 요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생각만해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순간을 ‘오징어청춘’에서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잊지 마세요! Always 참이슬과 함께 스마일^^


<바다포차 오징어청춘 논현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1길 29 ((구)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65-11 1층)

•번호: 02-3443-8886

•영업: 00:00~24:00 (24시간 영업)

•메뉴: 오징어 회 20,000원, 오징어탕수육 23,000원, 오징어짬뽕탕 18,000원


* 오징어청춘 전 지점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공식홈페이지(http://www.5chung.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