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품맛집22] 한국식 양고기의 대중화를 꿈꾼다! 양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라무진


최근 들어 양고기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양고기 전문점들이 생기는 요즘! 우리는 흔히 양고기라고 하면 뜨거운 불판 위에서 회전하며 익어가는 양꼬치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양고기 특유의 향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도 있죠. 이러한 편견을 과감히 깨고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양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라무진’입니다. 지금부터 독특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양고기의 반전 매력 속으로 빠져보겠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동양적인 외관과 독특한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라무진’


Lamb의 일본식 표기인 라무에 징기스칸의 첫 자인 진을 붙여서 완성된 양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라무진’.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며 정갈하고 깔끔하게 꾸며진 ‘라무진’ 외관. 마치 일본의 어느 음식점을 방문한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합니다.


 

라무진 안으로 들어서면 내부 인테리어는 특이하게도 Bar 형태의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사뭇 칵테일 바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러한 바 형태의 테이블을 배치한 것에는 남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라무진을 방문해준 손님과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라무진의 배려가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매장 곳곳에는 손님들을 위해 마련된 곳들이 눈에 띕니다. 창가엔 손님들의 외투를 걸 수 있도록 옷걸이가 준비되어있고, 매장을 비추는 은은한 조명과 테이블 뒤로 펼쳐진 넓은 공간은 손님들에게 정서적으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입니다.



‘라무진’을 대표하는 트레이드 메뉴, 양갈비!


흔히 양고기 하면 좌우로 움직이는 화로 위에서 바짝 구워지는 양꼬치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라무진’에서는 그런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소 생소하게 여겨지는 ‘양갈비’를 고풍스럽게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무진’에서는 방문한 분들에게 양갈비를 추천하는데, 이는 1년 미만의 양인 Lamb을 냉장상태로만 취급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상태에서 부드러운 양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라무진’ 대표가 전해주는 특급 정보 *

양고기는 크게 램(Lamb)과 머튼(Mutton)으로 구분하는데, 1년 미만의 양을 램이라고 부르고 머튼은 1년 이상 된 양을 가리킵니다. 머튼은 지방에 카프릴산, 펠라르곤산이 쌓이면서 특유의 냄새를 풍기는데 ‘라무진’에서는 램을 식자재로 사용하기에 이 특유의 향이 나지 않아 좀 더 깔끔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양고기의 진수를 맛볼 시간! 양고기를 굽기 전 지방이 많이 함유된 양고기의 비계를 투구 모양처럼 생긴 불판 위에 문질러줍니다. 이 과정부터 고객이 아닌 스텝들이 직접 해주기 때문에 고기가 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함께 온 일행과 대화를 나누는 동안 불판 위에는 테두리에 맞춰 파와 양파, 마늘, 토마토, 버섯 등 신선한 야채들이 놓입니다. 양고기를 더욱 향긋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라무진’의 정성 어린 마음이 물씬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라무진만의 특제 소스와 곁들임, 토마토, 버섯, 파, 양파 등 야채와 함께 숙주나물이 테이블 위를 알록달록 아름답게 수놓아집니다. 이렇게 양갈비를 즐길 준비가 모두 마치면 스텝들이 본격적으로 양갈비를 구워줍니다. 투구를 따라 흘러내리는 양고기의 기름과 육즙을 듬뿍 머금은 야채들을 먹는 것도 별미이니 놓치지 마세요!



<라무진 양고기를 더욱 맛있게 해주는 삼총사>

양고기의 참맛을 끌어낼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한 시즈닝과 소스에 매운 맛을 적절히 잡은 청양고추를 넣어먹으면 더욱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스와 함께 나오는 야채절임은 아삭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인데, 양고기와 최고의 궁합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야채와 향긋한 숙주나물은 손님들이 원하는 만큼 제공되니, ‘라무진’을 방문한다면 이 모든 것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최상의 양고기를 즐길 수 있는 라무진만의 비결, “최소한의 메뉴와 최상의 맛과 품질”

 

훗카이도에서 징기스칸 요리를 처음 접하자마자 반해 양고기 요리를 결심하게 되었다는 라무진 주일용 대표. 하지만 국내에서의 양고기 냄새에 대한 편견과 많이 먹으면 느끼한 단점이 있어 고심하던 그는 좋은 양고기와 잘 어울릴만한 다양한 소스와 반찬들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 친절한 설명과 함께 양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주성용 점장.


현재 라무진 본점을 맡아 운영하고 있는 주성용 점장. 역시 양고기의 매력에 빠져 일하게 되었다는 그는 라무진을 국내 최고의 양고기 전문점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한다고 말합니다. 특히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양고기만의 독특한 식감이 도드라질 수 있도록 신선한 식재료만을 선별해 선도 유지는 필수라고 합니다.


‘라무진’에서는 냉동육이 아닌 냉장육만을 취급하는데, 이는 유통기한이 짧고 재료비가 비싸더라도 육질과 육즙에서 냉동육과는 비교할 수 없는 차이가 나기에 꼭 품질 좋은 냉장육만을 들여온다고 설명합니다. 


무엇보다 ‘라무진’에서는 방문해준 손님들이 양고기를 음미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데요. 이는 스텝들이 직접 재료 세팅부터 먹기 좋도록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양고기를 선보이고 싶다고 그는 설명합니다.


▲ ‘라무진’에서는 고객들이 양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스텝들이 직접 구워줍니다. 기억해주세요!


특히 라무진에서는 미디엄으로 고기를 구워주는데 이때가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태라고 그는 추천합니다. 주성용 점장의 설명을 기억하며 매운 맛을 줄인 청양고추 슬라이스를 소스에 적절히 넣고 양갈비와 드셔 보세요! 알싸한 청양고추의 맛이 양갈비를 더욱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두툼한 크기에 입이 쩍 벌어지고, 냄새에 침샘이 가득 고이게 하는 양갈비 한 점! 불판 위에서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를 들으며 양갈비를 즐겨보세요! 


 

먹음직스럽게 구워지는 양갈비 위에 향긋한 숙주를 얹어 익혀먹으면 이 맛 또한 별미 중 하나입니다. 양기름 위에서 적당히 익은 숙주를 양갈비와 함께 드시면 재미있는 식감과 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를 들으며 코 끝을 자극하는 맛있는 냄새까지! 오감만족이 따로 없습니다. 


 

‘라무진’만의 시즈닝 소스에 구운 대파를 찍어 드셔보세요! 양갈비의 육즙을 가득 품은 대파를 드시고 나서 더욱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일품진로 한 잔, 절대 빠질 수 없겠죠?^^




불판 위에 알맞게 구워진 토마토와 숙주, 파까지 양갈비와 함께 드시길 추천하는 주성용 점장. 그리고 그가 추천하는 건 바로 양고기의 대미를 장식하는 양갈비입니다.



갈비를 손에 들고 뜯어먹기 좋게 정리해서 건네주는 라무진 스텝들의 설명을 들으며 맛있게 드셔 보세요! 갈비에 붙어있는 살을 깨끗하게 발라 먹을 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한 시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라무진’에서 양고기 제대로 즐기는 방법 하나, 오뎅탕

 

양고기를 먹다가 얼큰한 국물을 머릿속을 맴돈다면, 주저 없이 라무진 오뎅탕을 시켜보시길 권합니다. 진한 국물 맛을 위해 특별히 라무진에서 개발한 쯔유(일본식 간장)와 양육수가 들어간 오뎅탕! 냄비 가득 어육함량이 높은 어묵이 잔뜩 들어간 오뎅탕을 먹는 그 순간, 깊은 국물맛과 어묵의 부드러운 식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라무진’에서 양고기 제대로 즐기는 방법 둘, 마늘밥


양고기와 라무진 소스에 어울리도록 특별히 개발된 마늘 밥도 놓칠 수 없습니다. 맵지 않고 은은한 마늘 향이 감돌기 때문에 손님들이 즐겨 찾는 사이드메뉴인데요. 생 김에 마늘 밥을 먹기 좋게 덜어내어 감싸고 라무진 특제 소스를 찍어 한 입에 쏙 드시면, 향긋하게 입안을 달랠 수 있습니다.



‘라무진’의 양갈비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일품진로!

 

주성용 점장은 일품진로의 깊고 진한 향과 깔끔한 뒷맛이 양갈비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어 ‘라무진’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합니다. 일품진로 한 잔을 마시고 난 뒤, 10년 숙성에서 느껴지는 깊은 맛이 ‘라무진’의 양갈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식재료부터 인테리어 하나하나 고객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는 ‘라무진’. 진심으로 고객들을 대하는 마음과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라무진’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 최고의 양갈비를 선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양갈비를 처음 접해보는 분이라면, 함께 방문한 지인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이라면, 주저 말고 ‘라무진’을 꼭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언제나 그렇듯 ‘라무진’은 변함없이 일품진로와 함께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식사시간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양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라무진 안내>

1. 라무진 본점 (성산동)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77 (성산동) 대경빌딩 1층

•전화: 02-3144-0737

•영업: 오후 5시~저녁 11시까지 (일요일 휴무) 

•메뉴: 양갈비 25,000원, 징기스칸 양고기 21,000원, 오뎅탕 12,000원, 마늘밥 3,000원


2. 라무진 공덕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152 (공덕동, 공덕파크자이) 102동 21호 /•전화: 02-711-6235


3. 라무진 논현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20길 12 (논현동) /•전화: 02-545-3944


4. 라무진 서래마을점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26길 48 (반포동) /•전화: 02-535-8413


5. 라무진 청담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9길 36 (청담동) 101호 /•전화: 02-511-2365


6. 라무진 홍대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4-24 (서교동) /•전화: 02-333-1772


** 라무진 전 지점 관련 정보 **

라무진의 전 지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http://www.ramuzin.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