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9월 황금레시피] 가을철 최고의 맥주 안주, 대하소금구이 & 대하그릴구이



9월 제철 음식 대하


서서히 쌀쌀해지는 날씨에 이제는 정말 가을이 왔다는 걸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 먹거리 중에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 특유의 감칠맛이 절정에 다다른 대하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대하는 9월이 되면 필수 아미노산 성분인 글리신 함유량이 최고조에 달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간의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가 높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도 잡고 입맛도 되살려주는 초간단 맥주 안주 대하소금구이와 대하그릴구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


9월 황금 레시피: 9월 대표 제철 음식 대하소금구이



<TIP! 대하 구입요령과 대하 손질법>

  • 구입요령: 대하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나는 것과 껍질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 손질법: 등 쪽 두 번째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긴 내장을 빼내고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어주세요. 


건강도 잡고 입맛도 되살려주는 초간단 대하소금구이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굵은 소금 1/2분량을 깔고 손질한 대하를 올린다. (새우구이 전용 프라이팬이 아니라면 쿠킹호일을 두 겹으로 깔아준다.)



2. 뚜껑을 덮고 10분에서 15분 동안 중불에 굽는다. 



▲ 굽다 보면 대하의 수분이 빠져 작은 기포가 일어나며, 프라이팬에 김이 서리는 것이 보인다.



3. 대하의 몸 색깔 전체가 붉게 변하면 프라이팬에서 꺼내거나 프라이팬 채로 서빙해서 먹어도 좋다.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가을철 최고의 안주 대하 소금구이가 완성됐습니다 :D 레시피가 정말 간단하죠?



대하 소금구이는 밑에 깔아 놓은 소금이 대하의 비린내를 잡아주는데요. 부드러운 크림과 풍부한 맛이 일품인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와 정말 잘 어울리는 가을철 안주랍니다. 자, 이번엔 소금대하구이보다 더 간단한 대하그릴구이를 만들어 볼까요?


9월 황금 레시피: 9월 대표 제철 음식 대하그릴구이



1. 달궈진 석쇠 위에 손질한 대하를 올린다. 대하 외에 고기, 옥수수 등 취향에 따라 석쇠 위에 올리고 약불에 굽는다. 



2. 대하 몸통 전체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잘 구어진 쫀득한 대하그릴구이 완성! 



TIP! 대하나 새우 요리의 핵심은 역시 머리입니다.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새우깡 맛이 나서 맥주 안주로 최고니 머리에서 껍질과 연결되는 부분을 살짝 떼어낸 후 그대로 불판 위에 얹어 놓아 바싹 굽혀주세요. 



대하는 맛은 물론 단백질 등 영양도 풍부해 가을철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고소한 대하그릴구이는 시원한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와 환상의 궁합을 만든답니다. 안주로 먹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올 가을에 최고의 안주인 대하 소금구이와 그릴구이는 만들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직접 만들어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와 함께 진정 한 가을의 맛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