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다양한 전시가 있는 전쟁기념관부터 경리단길 길거리 음식까지, 용산 데이트코스


매일 매일 즐거운 연인과의 데이트지만 때로는 다채로운 문화 생활과 풍경을 즐기며 새로운 영감을 즐기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서울의 용산은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이 있는 전쟁기념관부터 트렌드세터의 핫 플레이스인 경리단길까지 새로운 영감과 추억을 물씬 얻어갈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데이트 코스를 잘 확인해보시고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전쟁기념관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 체험! 



용산의 전쟁기념관은 전쟁의 아픈 상처를 추모하고 미래의 평화를 기원하는 기념비적인 공간입니다. 지난 역사에 대한 슬픔과 미래에 대한 희망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전쟁기념관은 전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한데요. 그래서인지 세계 곳곳에서 한국을 찾아온 외국인들이 꼭 방문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전쟁기념관에 발을 들이면 웅장하게 지어진 전시관 건물에 한번 놀라고 아름답게 설치되어 있는 조형물에 놀라게 됩니다. 전쟁으로 인한 상처와 평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조형물들은 화려함과 동시에 명확한 메시지를 제시하고 있어 그저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 속 새로운 의미를 되새길 수 있습니다. 전쟁기념관의 조형물들은 공원 내 드넓게 펼쳐져 있으니 연인과 시원한 하이트를 한 캔씩 나누며 걷다 보면 연인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거예요. :-)



전쟁기념관의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는 전쟁에 실제 투입되었던 비행기와 전차, 선박들 입니다. 전쟁기념관 공원 한 켠에 자리잡은 비행기와 전차들은 놀라운 위용을 자랑하는데요. 전시되어 있는 비행기들과 전차는 가까이서 만져보고, 탑승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연인과 함께 그 어느 곳에서도 찍을 수 없는 새로운 느낌의 인증샷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전시가 상시 진행 중인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은 한국 전쟁을 추모하는 고정 전시 외에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쟁기념관의 기획 전시실에선 올해 상반기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중 하나인 ‘어벤저스’의 요모조모를 살펴볼 수 있는 ‘어벤저스 스테이션’ 전시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어벤저스 스테이션 전시는 전세계를 돌며 월드투어 형태로 진행되는데,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전쟁기념관에서 진행 중인 어벤저스 스테이션 전시는 관객들이 영화 어벤저스의 스토리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참여형 전시로,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시를 관람하는 동안 마치 영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실제 영화 속 소품과 시네마틱 영상이 전시되고 있었는데요. 연인과 함께라면 마치 아이들이 된 것처럼 전시를 관람하고 있는 서로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어벤저스 스테이션 전시의 가장 큰 특징은 전시 내용에 첨단 기술이 도입되어 전시 내용에 보다 깊이 몰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시를 관람하는 사람은 모두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전시장에 입장하게 되는데, 스마트워치가 전시 작품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주기도하고 체험형 전시품을 보고 나면 체험 결과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기도 합니다. 영화를 보지 않은 입장객도 전시에 접목된 첨단 기술 덕분에 자세한 정보를 더욱 쉽게 알 수 있어 누구나 방문해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시였습니다.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골목길 풍경과 소박한 길거리 음식!



전쟁기념관에서 전시까지 보았다면, 이제 허기를 달래 볼까요? 전쟁기념관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이태원의 경리단길은 여유로운 서울 골목길의 느낌과 이국적인 느낌이 어우러져 최근 가장 트렌디한 거리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거리를 걷는 곳곳마다 멋스러움이 묻어나는데요. 이 거리의 대부분의 식당이 맛집으로 소문나 있으니 거리를 걷다 마음에 쏙 드는 곳이 있다면 발걸음을 멈추어 즐거운 식사를 즐겨보세요. 



이곳 이태원 경리단길의 또 다른 재미는 캔 맥주와 함께 길거리 음식을 즐기는 것입니다. 피타빵 사이에 고기와 채소를 듬뿍 넣은 그리스식 포켓 샌드위치부터 주문과 동시에 튀겨내어 바삭한 츄러스까지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유로운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경리단길에서 하이트 한 잔과 길거리 음식을 즐겨보세요. 연인과 함께 나눈 소박한 식사가 큰 추억이 되어 웃음꽃이 피어나는 큰 추억이 되어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전쟁기념관부터 경리단길을 아우르는 용산 데이트 코스를 살펴보았는데요. 다양한 체험 전시부터 이색적인 거리의 정취까지 느낄 수 있는 데이트 코스였습니다. 새로운 자극을 찾아 떠나는 데이트코스를 통해 연인과의 이야기가 더욱 풍성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번 주말도 하이트와 함께 사랑이 넘치는 데이트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