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한적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여주 데이트 코스 추천!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정도 남짓의 거리인 경기도 여주는 남한강과 함께 넓은 들과 산이 발달한 지형으로 고즈넉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생태공원이 드넓게 조성되어 있는데요. 서울 근교에서 연인과 함께 자연을 벗 삼아 특별한 나들이를 떠나고 싶다면 여주를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부터 여주 데이트 코스를 함께 살펴볼까요?


생활도자부터 예술도자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여주도자세상

  


여주도자세상은 일상생활 속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도자부터 도자 예술 작품까지 전국에서 생산된 도자기들을 만날 수 있는 복합도자쇼핑문화관광지입니다.세계 최대의 도자기 쇼핑 센터기도 한 여주도자세상은 도자기의 역사와 교육, 체험, 쇼핑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여주도자세상의 모든 실내 장식은 도자기를 테마로 만들어졌는데요. 덕분에 평소엔 접하기 어려운 도자기들과 동양적인 색채가 살아있는 건물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주도자세상은 도자기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주도자세상에 방문하면 실제로 도자기를 굽는 공방부터 화덕까지 모두 눈 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도자기 공방에서 오손도손 도자기를 만들고 있으면 어느새 여름 더위를 모두 잊을 수 있을 거예요.


  • 주소: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 여주세계생활도자관
  • 전화번호: 031-887-8232
  • 이용시간:
    - 평일10:00~19:00
    - 주말10:00~19:00




신륵사에서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즐기는 여유! 

   


다음 여정은 바로 ‘신륵사’입니다. 신륵사는 여주도자세상에서 일직선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주하게 되는데요. 남한강을 옆에 끼고 있어 강바람이 불어와 한 여름에도 기분 좋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조성된 공원엔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자전거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신륵사는 신라 진평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진 1,000년 세월을 간직한 고찰입니다. 남한강을 마주하고 있는 신륵사는 여름에 방문하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고즈넉한 정취를 느끼기에 그만입니다. 



   

▲미리 준비한 하이트와 함께라면 최고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륵사의 다양한 볼거리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강월헌’입니다. 강월헌은 6각형으로 이루어진 정자로 남한강을 마주하고 깎아지는 바위 위에 세워져 있는데요. 강월헌의 그늘 밑에 앉아 시원한 강바람을 유유자적 즐기고 있노라면 마치 신선이 된 듯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하이트 한 캔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는 휴식을 즐길 수 있겠죠?


  • 주소: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3 
  • 전화번호: 031-885-2505
  • 이용시간: 오전 8시 ~ 오후 6시 
  • 입장요금: 일반 - 2,200, 단체 1,800원 (30인 이상)




자연산 쏘가리 매운탕으로 활력 충전! 매운탕 거리 - ‘명성회관’



여주도자세상과 신륵사를 보며 한참을 걸었으니 이제 끼니를 해결해볼 차례입니다. 신륵사와 도보로 약 7분 거리에 매운탕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들이 모여있는 ‘매운탕 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식당들은 대부분 2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이중 ‘명성회관’은 매운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 중 유일하게 여주시 지정쌀밥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과연 이곳의 밥맛은 어떨지 더욱 궁금해지네요. 



      

▲돌솥에 여주쌀로 밥을 지어 쌀알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주문한 쏘가리 매운탕이 나오자 허기를 자극하는 냄새가 퍼집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자연산 쏘가리를 듬뿍 떠 국물과 함께 먹으면 깔끔한 참이슬 한 잔이 그리워지기 시작합니다. 깔끔한 국물과 쏘가리의 부드러운 살코기 그리고 미나리가 어우러진 조화는 참이슬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했습니다. 옛말에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듯 따뜻하게 넘어가는 국물과 참이슬 덕분에 한참을 걸은 피로가 싹 가시는 기분입니다. 명성회관에서 즐긴 쏘가리 매운탕 덕분에 다음 일정도 즐겁게 소화할 수 있을 것 같네요. :-D


  • 주소: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33
  • 전화번호: 031-885-3234
  • 이용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11시 
  • 추천메뉴: 쏘가리매운탕 (大) – 100,000원, 생선튀김 10,000원, 더덕구이 10,000원 




연인과의 추억을 담은 사진을 찍기 좋은 금은모래 강변공원



든든하게 점심식사를 하고 명성회관을 나와 발걸음을 옮긴 곳은 바로 금은모래 강변공원입니다. 금은모래 강변공원에 들어서자 긴 남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길에서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7월 한 여름이지만 강바람이 불어오니 더운 느낌보다 상쾌함이 더 느껴지는 날씨였습니다. 연인과 함께 찾은 금은모래 강변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보아도 참 좋을 것 같은데요. 점심도 든든하게 먹었으니 공원에 마련된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강바람을 즐기며 소화를 시켜보는 것도 참 좋습니다. 

 

▲라이딩을 하다 만난 캠핌족,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도 부러웠습니다. :-)



금은모래 강변공원을 걷다 보면 다양한 볼거리가 눈에 띄는데요. 푸르르게 조성된 잔디와 나무들을 사이로 이어진 산책로를 따라 마주하게 되는 조형물들과 사진을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흔들의자처럼 직접 앉거나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조형물이 있으니 다양한 구도로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



지금까지 산책을 즐기며 고즈넉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주 데이트 코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산과 들로 떠나는 여름 휴가도 좋지만 가끔은 여주처럼 느리게 걸으며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이 주는 낭만을 찾고 있는 여러분께 자신 있게 추천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