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요즘 가장 핫한 데이트 플레이스, 건대 ‘커먼그라운드’ 탐방하기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는 커플들, 친구와 예쁜 장소에서 셀카를 찍으며 추억을 남기고 싶은 여성 분들, 그리고 특별한 곳에서 쇼핑과 맛집 탐방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모두 주목해주세요 :D 쇼핑, 맛집, 그리고 사진 찍기 좋은 뷰까지 3단 콤보를 모두 갖춘 요즘 핫한 이색 데이트 플레이스, 건대 ‘커먼그라운드’를 소개합니다! 


건대의 팝업컨테이너 쇼핑몰, 커먼그라운드



‘패션피플’, 일명 패피들이 주목하고 있는 건대 ‘커먼그라운드’는 패션, 맛집, 라이프스타일 매장이 모인 쇼핑 공간과 공연, 전시 공간이 함께 구성되어 있는 팝업스토어입니다. 파란색 컨테이너 박스를 연상케 하는 건물 외관 때문에 인기가 많아 건대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커먼그라운드는 크게 스트리트 마켓과 마켓 홀 빌딩으로 나뉘어져 있고, 두 빌딩 사이에는 마켓 그라운드라는 널찍한 광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광장에는 푸드 트럭들이 위치해 있고, 가끔 다양한 깜짝 공연도 펼쳐지는 곳입니다. 또한, 두 빌딩들의 옥상에는 홍대, 경리단길, 가로수길 등 유명거리에 있는 맛집들이 모여있는 테라스 마켓이 있습니다. 



건대 커먼그라운드 데이트 코스는 1) 커먼그라운드 외관 구경 및 사진 촬영 2) 마켓 그라운드(광장)에서 간단한 브런치/점심 식사 3) 마켓홀과 스트리트 마켓 구경 및 쇼핑 4) 테라스 마켓에 위치한 맛집에서 식사로 추천해 드립니다. 대략적인 코스를 알았다면, 커먼그라운드의 곳곳을 함께 탐방해볼까요?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방문했다면 인증샷은 필수!



커먼그라운드의 특별함이 가장 잘 나타나 있는 곳은 바로 파란색 컬러가 보이는 외관! 파란색 컨테이너 외관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특히 스트리트 마켓 외관에는 아트 작품과 벽화가 그려져 있어 커먼그라운드의 아티스틱한 느낌을 더해주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트 작품 앞에서 서로 사진을 찍어주기도 하고, 셀카봉으로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파란색 건물 사이에서 유독 눈에 띄는 거대한 빨간색 곰돌이 컨트롤 베어(Control Bear) 풍선은 커먼그라운드의 인기있는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어야 커먼그라운드 방문 인증샷을 찍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곰돌이와 사진을 찍습니다. 가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곰돌이 머리가 무거워 고개를 숙이고 있기도 한답니다 ~ :D 


건대 커먼그라운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푸드트럭



커먼그라운드 컨테이너 빌딩들 가운데의 넓은 광장인 마켓 그라운드에는 푸드 트럭들이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듯, 커먼그라운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배를 든든히 채워야겠죠? 많은 푸드트럭 중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바로 ‘핸드인핸드 햄버거’라는 푸드트럭입니다. 



핸드인핸드 햄버거 푸드트럭에서는 햄버거와 사이드로 나오는 어니언링이 유명하답니다. 도톰한 패티를 자랑하는 햄버거와 새콤달콤한 소스에 어니언링을 찍어 먹으면 정말 꿀맛인데요. 여기에 시원하고 크리미한 맥스 생맥주까지 함께 주문해 마신다면 정말 금상천화입니다! 한여름의 더위가 싹~ 가시는 환상의 조합이죠. 



커먼그라운드를 더 둘러보고 디저트와 저녁을 먹어야 하니, 브런치 또는 점심 식사를 하신다면 버거를 한 개만 주문해 나누어 먹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주문할 때 반으로 잘라달라고 요청하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먹기 편하게 반으로 나누어 주시니, 잊지 마세요. :D 



주문한 핸드인핸드 햄버거와 최근에 리뉴얼 된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 캔맥주를 함께 마셔도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눈이 즐거운 커먼그라운드에서의 신나는 쇼핑 


커먼그라운드 스트리트 마켓 입구 쪽에는 역시나 아티스틱한 장식이 손님들을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커먼그라운드는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도 눈이 즐거운 곳이랍니다. 돌아다니면서 자신도 모르게 찰칵찰칵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마켓 홀과 스트리트 홀에서는 디자이너들의 톡톡 튀는 디자인의 옷, 액세서리, 가방 등을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예쁜 화분을 판매하는 곳도 있었는데요. 구경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돌아다니게 된답니다. 



커먼그라운드 빌딩 내부 인테리어를 장식하는 파이프, 조명, 그리고 컨테이너 벽을 닮은 기둥이 평범할 수도 있는 쇼핑몰을 이색적이게 바꾸어준답니다. 


테라스 마켓에서의 맛있는 식사와 시원한 맥스 생맥주 한 잔


쇼핑을 끝내셨다면, 스트리트 마켓 빌딩의 3층에서 전시회를 구경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시 갤러리는 매번 다른 아티스트의 작품들이 전시되는데요. 다음 아티스트는 어떤 작품을 보여줄까 궁금하게 합니다. 전시회까지 다 봤다면, 이제 슬슬 허기가 질 시간인데요. 3층에서 바깥으로 나오면 바로 맛집들이 모여있는 테라스 마켓에 도착합니다. 



데이트의 마무리로 커먼그라운드 맛집 재펍스(Japubs)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재펍스는 퓨전일식집으로, 스시코스를 비롯해 롤, 파스타 등의 맛있는 메뉴가 가득한 곳입니다. 테라스 쪽에 앉아서 식사를 하게 되면, 커먼그라운드 빌딩 위에서 보이는 뷰를 즐기며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곳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맥스 생맥주도 와인잔에 따라주는 센스 때문이 아닐까요? 직접 여쭈어보니, 사장님이 사소한 것 하나가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는 심리를 이해하시고, 직접 생맥주도 와인잔에 담아 서빙하는 특별한 방법을 고안하셨다고 합니다. 



3가지의 세트메뉴 중 B세트는 연어 샐러드, 스시 12pcs, 샐러드 소바, 그리고 생맥주 2잔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음식이 정말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장식되어 나오기 때문에 너도나도 핸드폰을 들고 사진을 찍기 바쁘답니다. 



신선한 연어 샐러드와 모듬 스시, 그리고 시원하고 고소한 냉소바는 더운 여름에 알맞는 세트 메뉴입니다. 특히 점심 때 생맥주를 마시지 않으셨던 분들은 예쁜 와인 잔에 담긴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 생맥주를 마시며 3층에서 보이는 커먼그라운드 뷰를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점점 더워지는 여름, 어디로 데이트를 가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에게 요즘 가장 핫하다는 이색 데이트 플레이스 건대 커먼그라운드를 추천합니다. 이색적인 공간에서 디자이너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을 보고 있자면 아티스틱한 영감을 얻을 수도 있는 곳에서의 데이트는 정말 기억에 남을 것 같은데요. 특히 주말 밤에는 프리한 축제 분위기로 변신하는 커먼그라운드! 이곳에서 부드럽고 풍부한 크림생(生) 올몰트 맥스와 함께 기분 좋은 여름 밤을 즐기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