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여의도 맛집] 직장인들의 단골 횟집으로 유명한 ‘곽수산’



퇴근 후 피로가 몰려오더라도 자꾸만 찾아가게 되는 곳, 그리고 직장인들 사이에서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 이런 음식점이 바로 ‘진짜’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 내 금융의 중심, 다양한 오피스들이 몰려있는 여의도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곳은 바로 여의도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횟집 ‘곽수산’ 입니다.   



여의도 빌딩 숲 한가운데 위치한 ‘곽수산’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팀 회식하기 좋은 넉넉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가격 대비 신선하고 맛있는 회를 제공해 주변 직장인 단골 손님이 특히 많은 곳인데요. 이곳의 큼직하고 신선한 회의 비결은 바로 사장님이 직접 생선을 선별하고 조리하기 때문! 매일 아침 생선을 구매하고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곽수산’의 신선하고 쫄깃한 모듬회와 제철음식으로 구성된 사이드 메뉴



‘곽수산’의 대표 메뉴로 꼽히는 모듬회는 광어와 우럭을 중심으로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회가 제공됩니다. 회는 생선 본연의 맛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일반 횟집보다 두툼하게 썰어져 제공됩니다 :D



모듬회 상차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바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곁들이 찬. 생 멍게와 해삼, 탕수 누룽지까지 다양한 곁들이 찬이 제공됩니다.  



‘곽수산’에서 제공되는 곁들이 찬은 타 업체에서 주문한 것이 아닌, 주방에서 하나하나 정성껏 조리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제철 재료가 반영되어 그때그때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메뉴가 제공되니 방문하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D



회와 함께 다양한 곁들이 메뉴를 먹고 있자니, 저절로 술이 당기는데요. 회식 장소로 고깃집이 식상 하다고 느끼는 직장인들에게 딱 좋은 장소입니다. 



▲ 신선한 우럭회와 광어회를 즐기며 다같이 하이트 한잔! 건배~!


해장용 탕으로 인기가 많은 ‘생대구지리’



사장님이 추천하는 또 다른 메뉴는 바로 ‘생대구지리’입니다. 탕 메뉴이며, 맑은 국물로 시원한 맛이 매력적인데요.  전날 마신 술을 달래기 위한 해장용으로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대구지리’의 맑은 국물을 마시다 보면 그 시원한 맛에 어느 새 참이슬을 한잔 더 기울이게 된다는 사실~! :D 



‘곽수산’에서는 가끔 예약 손님을 위해 깜짝 이벤트로 직접 참치 회를 뜨는 모습을 보여주는 특별 쇼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자주 보지 못했던 신기한 광경이라 다들 눈을 크게 뜨고 감상하면서, 감탄사를 멈추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 여의도 근처 맛집을 찾고 있다면 여의도 직장인들의 단골 횟집 ‘곽수산’에 들러 신선한 모듬회 세트와 함께 깨끗한 참이슬과 하이트 한잔, 어떠신가요? 동료들과 담소를 나누며 직장에서 느꼈던 스트레스를 맛있는 음식과 술 한잔으로 날려버릴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곽수산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19동우국제빌딩 지하 1층 (서울시 영등포구 13-4 동우빌딩 지하 1층)
  • 전화: 02-784-0207
  • 메뉴: 모듬회 (2인 기준) 70,000원, 점심메뉴 특회정식 (2인 기준) 23,000원, 생대구지리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