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4월 황금 레시피] 꼬들꼬들한 맛이 일품! 4월 제철 음식 ‘소라숙회’

4월 황금 레시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소라숙회, 남녀노소 모두에 영양 만점!

 


겨우내 움츠렸던 많은 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봄을 알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계절이 찾아오면 제철 식재료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기 마련인데요. 쫄깃한 식감과 담백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소라는 이른 봄부터 여름이 오기 전까지가 가장 맛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소라는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고, 천식이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타우린 성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당뇨병, 간장질환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D 봄철에 특히 잘 어울리는 ‘소라숙회’ 황금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꼬들꼬들한 소라숙회 레시피 재료

 


꼬들꼬들 소라숙회 만드는 방법

 


1. 소라껍데기는 솔로 깨끗이 씻고 냄비 안에 넣은 후, 소라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Tip: 해산물의 비린 맛이 싫다면 된장 한 스푼을 함께 넣고 삶으면 비린내가 줄어든다.

 


2. 주먹 크기 소라 기준 20분 정도 삶은 후 꺼낸다.
Tip: 찬물로 헹구면 소라 고유의 맛이 빠져나가니, 체에 밭쳐 물기만 제거하는 것이 좋다. 

 


3. 젓가락을 이용해 껍데기에서 살을 빼고 딱지를 제거한다.
Tip: 뜨거운 물에서 꺼낸 소라를 맨손으로 만지면 뜨거우니 조심! 고무장갑 등을 활용해 화상을 입지 않게 주의한다.

 


4. 독성이 있는 소라 내장(침샘)을 제거하기 위해 딱지를 제거한 소라 살 가장 윗부분의 갈라진 부분에 칼집을 낸다.


5. 칼집을 낸 부분 양 끝에 흰 덩어리 모양의 침샘을 제거한다.

 

 

6. 손질이 끝난 소라의 살은 얇게 썰어 준비한다.


[소라숙회 황금 레시피 Tip]
<초고추장 양념 황금비율 레시피>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사과식초 1~2큰술을 작은 그릇에 넣고 섞는다.
-섞은 양념에 매실액 2큰술을 추가한다. (기호에 따라 매실액 양을 조절한다. 더 추가할수록 단맛이 강해진다)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섞어준 뒤,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한다.


꼬들꼬들한 소라숙회와 참이슬 한 잔! 최고의 궁합

 


꼬들꼬들 담백한 맛이 일품인 소라숙회! 소라 손질 방법만 제대로 익히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철이라 살이 오른 소라와 참이슬 한 잔이면 더할 나위 없는 주안상이 되겠죠? 모양새도 먹음직해 손님상에 내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렇게 쫄깃한 소라 속살을 초고추장에 찍어 참이슬 한잔이면? 이곳이 바로 용궁인가 싶습니다! 깨끗한 참이슬과 담백한 소라숙회의 궁합이 참 잘 맞습니다 :)

 


오늘은 소라숙회와 참이슬을 준비해 바쁘다는 핑계로 함께 하지 못했던 소중한 사람과 깊은 대화를 나눠보는 건 어떠신가요? 담백한 소라숙회, 깔끔한 참이슬, 그리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라면 최고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라숙회, 직접 요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잘 씻은 소라를 20분간 끓인 후 내장을 제거하여 얇게 썰어내고, 초고추장을 곁들이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