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 2DAY

하이트진로 창사 90주년 기념주 출시! ‘진로 1924’ 한정판 판매


90년, 한 사람의 인생길이와도 맞먹는 긴 시간.

이 긴 시간 동안 하나의 길만을 걸어온 회사가 있습니다. 1924년 창립이래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온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 하이트진로의 이야기입니다. 올해로 창립 9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가 ‘진로 1924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국민들의 희노애락과 함께해온 하이트진로의 전통으로 빚어낸 진로 중의 진로 – ‘진로 1924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소주의 역사가 바로 하이트진로의 역사!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주의 탄생

‘진로’는 평남 용강군에 설립된 ‘진천양조상회’에서 판매한 소주에서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진로의 이름 또한 산지와 제조공정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생산지인 眞池(진지)의 '眞(진)'과, 순곡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 하“露(로)”를 선택해 “진로”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습니다. 진로의 이름이 붙여진 순간부터 진로소주는 90년동안 국민들의 술자리를 지키며 명실상부한 국민주(酒)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소주 시장 유일의 신화를 창조하다


진로는 197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최고의 자리에 올랐음에 도 불구하고 계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현재의 품질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주질 테스트 등의 끊임 없는 연구와 재료의 개선, 소비자 중심 원칙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진로의 맥을 이어 탄생한 참이슬은 2014년 국가고객만족도 소주부분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옛 선조들이 만든 소주 방식을 그대로 담은 “진로 1924”


전통 소주 제조 방식을 계승하여 현대적 기술로 재현.

예로부터 비옥한 토지와 깨끗한 물로 재배되어 임금에게 진상하던 국내 최고 품질의 '이천쌀'은 그 품격 그대 로 '진로 1924'의 재료로 사용되었는데요. 이천에 터를 잡은 공장은 하이트진로의 90년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최첨단 시스템을 바탕으로 100% 정통 쌀 증류식 소주를 재현하였습니다!



품격 있는 이천쌀로 세미, 침지, 증자, 냉각을 거쳐 밑술의 과정을 거친 후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약 3주 간 발효 기간을 가집니다. 그 뒤 알코올과 물의 끓는점 차이를 이용해 증류주를 얻습니다. 이때 증류 초기와 말기에 나오는 원액은 주질이 다르기 때문에 블렌딩 과정을 통해 증류식 소주 고유의 향을 발현해야 합니다. 증류식 소주 원액은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정제·여과 과정을 거칩니다.



순하고 부드러운 향미 발현을 위해 일정 기간 저장 용기에 담아 숙성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신중한 검수 작업을 거쳐 하이트진로의 초심의 순수함과 열정을 담은 '진로 1924'를 구현하게 됩니다.



노하우의 정제, 증류 기술을 함축한 '진로1924'는 700ml 제품 1병, 하이트진로의 역사와 진로 1924 제품 특징을 담은 스토리북 1권, 전용잔 2개로 구성되었고, 진로의 트레이드 마크인 두꺼비를 부각시켜 한국 소주의 전통성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켜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한정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진로 1924’는 1만 5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그 가치가 남다르며,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 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름지기 좋은 술이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할 때 가장 깊은 맛이 더해집니다. 10년 마다 한번 출시되는 귀한 술,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누고 싶은 지인이 계시다면 '진로 1924'와 함께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대한민국 주류시장의 선도기업으로써 국민들의 술상에 부끄럽지 않은 술을 만들어온 하이트진로, 앞으로도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훌륭한 제품들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