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초간단 맥주안주] 맥스와 잘 어울리는 파스타 튀김(솔티드 프라잉 파스타)과 크림치즈 디핑소스 만들기


바삭하게 튀겨 씹는 맛이 최고!

가볍게 맥주 한 잔 마시고 싶은 날 혹은 영화 한 편 보면서 맥주 한 잔 하고 싶은 날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안주 메뉴를 소개한다. 바삭하게 튀겨 과자처럼 씹는 맛이 좋고 부드러운 크림치즈 디핑소스로 진하고 고소한 맛이 더해지는 솔티드 프라잉 파스타. 이름은 조금 어렵지만 쉽게 말하면 파스타 튀김이다.

파스타 튀김과 소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파스타 튀김과 크림치즈 디핑소스 만들기 재료

파스타 튀김(솔티드 프라잉 파스타) 만들기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궈지면 파스타면을 넣고 30초 ~ 1분 가량 노릇하게 튀겨 준다.


  Tip. 파스타 면이 갈색이 되면 건져 내고 위 레시피에선 통밀 파스타를 사용해서 색이 보다 짙다.


2. 키친타월 위에서 기름을 빼며 소금을 뿌려 준다


3. 양파와 마늘은 곱게 다진다.


4. 3번의 양파와 다진 마늘에 마요네즈와 크림치즈, 그리고 레몬즙을 넣어 준다.



5. 고루 섞은 후 종지에 담고 파슬리를 뿌린 후 튀긴 파스타와 함께 곁들여 낸다.


Tip. 스파게티 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스타면을 튀겨도 좋으며, 우동 면 등을 튀겨도 맛이 좋다.


Tip. 약간 스파이시하게 먹고 싶다면 파프리카 가루를 1/2작은술 가량 넣어 준다. 혹은 핫소스를 1큰술 넣어도 좋다.  이때는 설탕이나 꿀도 1작은술 가량 더 넣는다.


Tip. 면이 너무 길다면 반으로 잘라서 튀긴다.



간단하면서도 가볍게 먹기 좋은 안주로 탄생한 파스타 튀김! 접시에 눕혀 담거나 긴 컵이 있다면 그곳에 꽂아서 담으면 손님용 안주 메뉴로 내어주기에 좋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파스타 튀김으로 짭조름해서 입맛을 잡고, 디핑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진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가게 된다. 진하면서도 고소하게 곁들일 수 있는 크림치즈 디핑소스가 신의 한 수!



과자와 튀김이 지겨운 어느 날 만들어 먹으면 좋은 안주이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 튀김과 소스로 후다닥 만들어 맥스 맥주와 함께 즐겨보자. 짭쪼름하고 아삭한 맛에 맥스 맥주게 계속 마시게 될지 모르니 맥주는 적당히 마시도록 하자^^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파스타면을 튀긴 후 기름기를 빼고 소금을 뿌린 후 고루 섞은 디핑 소스를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