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역삼역 맛집]일본 야키니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고베화로’



일본식 고기구이, 야키니쿠(焼肉)

서울 역삼동 오피스타운 한가운데 위치해있음에도 건물 외관부터가 남달라 유난히 눈에 띄는 맛집이 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짙은 색 나무로 꾸며져 있고 조명을 최소화하여 저녁에는 술 한잔 걸치기 딱 좋은 분위기가 조성된다. 고기의 맛을 극대화시켜주는 참숯과 깔끔하게 차려져 나오는 밑반찬으로 젊은 층부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고베화로를 소개한다.


일본 야키니쿠의 맛과 느낄 수 있는 곳 역삼역 맛집 ‘고베화로’



고베화로는 고기를 즉석 양념하여 불에 구워 먹는 야키니쿠 전문점이다. 야키니쿠를 불고기로 해석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 먹는 불고기와는 다르게 야키니쿠는 고기를 얇게 썰어 석쇠에 바싹 굽는 직화구이이다. 일본 대표 외식 메뉴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야키니쿠 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베화로의 야키니쿠는 맛 좋은 특양과 대창, 신선한 최상급의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맛 또한 일품이다. 하지만 고베화로 고기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함께 차려지는 밑반찬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정갈하게 차려진 각종 밑반찬과 특유의 소스로 절여 치즈 슬라이스를 곁들인 토마토, 매콤하면서도 적당히 간이 밴 간장 새우는 고베화로의 인기 메뉴이다. 토마토 샐러드와 간장 새우는 단품으로도 주문할 수 있으니 반찬으로도 마음껏 즐겨 보자. 




고베화로는 단품 메뉴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여러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가 가장 인기 있다. 고베 세트는 특양, 대창, 항정, 안창, 갈비본살, 차돌박이로 구성된 메뉴로 2~3인이 먹기에 적당하다. 세트메뉴를 맛본 뒤 가장 맛있는 부위를 단품으로 주문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양념을 재우지 않기 때문에 고기 본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고베화로만의 천연 과일 및 각종 재료로 만든 소스와의 조화가 특징이다. 엄격한 품질관리로 최상급의 고기만을 사용하는 것도 고베화로의 야키니쿠가 인기 좋은 이유!



한 입 크기로 적당히 커팅되어 한 점씩 올려 구워야 타지 않고 맛 좋은 야키니쿠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부위를 함께 구워 부위별로 맛의 차이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라면 재미. 감칠맛이 입안 가득 맴도는 야키니쿠는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맥주와 함께 곁들인다면 양념 맛을 부드럽게 잡아주어 고기를 먹어도 먹어도 자꾸 들어가는 진귀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여느 고깃집에 냉면이 있다면 고베화로는 깔끔한 모밀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배가 부르다면 후식용 모밀을 주문해 적은 양으로 가볍게 입가심하는 것을 추천한다. 쫄깃한 면발에 달큰한 육수로 담백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메뉴! 웬만한 모밀 전문점보다 그 맛이 일품이니 기대해도 좋다.

[역삼역 고베화로]
위치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73-27
문의 : 02-557-0416
영업시간 : 11시30분 ~ 01시까지 (연중무휴/주차가능)
메뉴: 고베세트 56,800원, 스폐셜세트 75,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