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추천 안주] 집에서 즐기는 설빙! 간단히 만드는 인절미 토스트!



설빙을 집에서 즐긴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 뜨고 있는 유명 카페에서 인절미 토스트의 인기는 요즘 하늘을 찌릅니다. 또, TV프로그램의 야간 매점에서 김창렬씨가 선보인 이색 야식으로 소개가 되어 그 인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더 이상 줄을 서지 않고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집에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절미와 토스트는 환상의 짝꿍! 인절미 토스트 만들기! 

인절미, 식빵, 꿀만 있으면 간단하게 바로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인절미와 식빵의 궁합이 찰떡을 이루며 요즘 대세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소개합니다~!



인절미토스트 만들기 재료


인절미 토스트 만드는 방법 


1.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또는 버터를 바르고 식빵을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2. 구워진 식빵 한쪽에 꿀을 발라주세요. 꿀이 없으신 분들은 올리고당을 바르셔도 됩니다.



3. 그 위에 인절미를 먹기 좋은 두께로 반을 갈라 식빵 위에 올려주세요. 너무 많이 올리면 느끼할 수 있으니 적당량 올려주세요!



4. 그 위로 콩가루를 뿌려줍니다.



5. 나머지 식빵 한쪽을 덮어 전자렌지에서 1분 30초 정도를 돌려줍니다. 인절미가 살짝 녹아내릴 정도로 돌려주세요.



6.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 된 식빵 위에 콩가루를 뿌리고, 슬라이스 아몬드를 올려 다시 꿀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아몬드가 없으신 분들은 콘후레이크를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셀프 인절미 토스트 완성입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인절미 토스트와 함께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콩가루의 고소함과 식빵 속에서 치즈처럼 쫄깃쫄깃 늘어지는 인절미의 식감이 꿀과 만나 손이 바빠질 수밖에 없는 인절미 토스트입니다.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습니다. ^^



떡으로 만들어져 목에 메일 때 역시 드라이 d 한 모금으로 목 메임을 시원하게 팍 없애줍니다! 시원하게 목도 풀어주면서 인절미의 토스트 맛을 한층 업시켜줍니다. 쫀득쫀득 고소한 맛이 쌀쌀해진 찬 밤공기를 따뜻하게 녹여줄 좋은 안주 간식입니다. 인절미 토스트 후다닥 만들어 드라이 d를 호로록 마셔보시길 추천합니다~!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버터를 바른 식빵을 구워준 후 꿀을 발라 인절미를 올리고, 다른 한쪽 식빵을 올리고 아몬드와 콩가루를 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