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일본인이 요리하는 오리지널 이자카야 대구 성서 맛집 '하지메'



장마가 한풀 꺾이고 늦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요즘 같은 때 생각나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간절할 때! 대구 성서에 있는 리얼 이자카야 하지메가 잘 어울리기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네마다 이자카야는 꼭 있는데요. 하지만 독창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이자카야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구 ‘하지메’ 이자카야는 일본에서 30년간 선술집을 운영하다 한국으로 온 현지인의 오리지널 일본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대구 성서 맛집 이자카야 하지메를 소개해드립니다~!


오리지널 이자카야의 진수! 대구 성서 맛집 하지메!


사실 하지메는 대구에서도 시내와 살짝 떨어진 성서에 위치하고 있으며 규모도 크지 않는 것에 비해 매니아층이 두터운 이자카야인데요. 특화된 안주부터 서비스는 물론 일본 전통 선술집만의 아늑한 분위기가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하지메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메 메인 메뉴는 일본식 꼬치요리입니다. 모든 꼬치를 일본 방식으로 직접 재료를 공수해 손으로 끼워 만들고 소스며 조리법도 일본 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꼬치는 닭 껍질 꼬치인데 일일 한정수량으로 준비되어 판매되기 때문에 이른 시간이 아니면 먹을 수 없는 메뉴입니다!



하지메는 나베 요리부터 볶음요리 별미 요리나 튀김요리까지 어떤 메뉴를 주문하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보편적으로 자주 먹던 나가사키 짬뽕탕도 담백하고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이고 라멘 요리도 웬만한 일본 라멘 전문점보다 육수가 진하고 면발도 탱글탱글하니 맛있습니다!



하지메의 기본 안주 일본식 오뎅볶음과 가다랑어 향이 듬뿍 묻어있는 단무지입니다. 꼬독꼬독한 식감에 자꾸 손이 갑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메뉴들로 주문해보았는데요. 깔끔한 요리가 먹고 싶을 때 좋은 하지메 일본식 육회입니다 보기는 우리나라 육회와 비슷해 보이지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비슷하면서도 오묘하게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배와 마늘을 듬뿍 넣어 버무려 먹는데 일본식 육회에는 사과가 들어가 달달함이 조금 더 가미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에서도 육회를 즐겨 먹기 때문에 유명한 육회 골목도 형성되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메 일본식 육회는 그 레시피를 최대한 한국식에 맞게 만들어 놓은 메뉴입니다.



먼저 달걀노른자를 톡 터트려 오이와 사과를 정성스럽게 버무려 줍니다. 사과와 오이의 아삭함과 부드러운 육회가 잘 어울립니다.



우리나라 육회는 다소 양념 맛이 강한 편인데 일본식 육회는 최대한 육회의 소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회 한 젓가락에 참이슬 한 잔! 더할 나위 없이 깔끔한 조합입니다.



비투지기가 하지메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 오므야끼 우동인데요. 일본식 야끼 우동을 오믈렛 형태로 만들어놓은 독특한 퓨전메뉴입니다. 위에 가다랑어와 마요네즈를 듬뿍 올려 오코노미야끼가 연상되는 비주얼입니다.



양도 꽤 푸짐한 편이고 술 마실 때 든든하게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얇디얇은 계란 지단을 살짝 찢어 들어보면 탱글 한 우동면발에서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것이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합니다! 면은 입에 착착 달라붙는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쪼름한 데리야끼 소스에 양배추와 돼지고기를 함께 볶아 나옵니다.



일본요리에는 유독 양배추가 많이 쓰이는데 장과 위가 안 좋은 일본인에게는 양배추가 식재료이기 전에 건강을 책임지는 채소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양배추 듬뿍 집어 계란지단에 싸먹으면 든든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건강식 안주가 됩니다.



디저트 겸 개운함을 책임질 하지메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 비주얼은 카프리제 샐러드와 비슷한데요 중간에 있는 야채 드레싱이 새콤하니 입맛을 깔끔하게 만들어 줍니다.



깔끔한 참이슬에 잘 어울리는 담백하면서도 부담 없는 토마토 모짜렐라 샐러드!



이자카야 메뉴들이 대체적으로 소스와 양념으로 간이 되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소주와도 잘 어울리지만 깔끔한 맛의 하이트 맥주와도 참 잘 어울립니다. 비투지기는 하이트 맥주와 오므야끼 우동의 조합을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정수량 판매하는 닭 껍질 꼬치는 비록 품절이었지만 하지메에서 오리지널 일본식 꼬치요리를 먹지 않을 수 없죠! 간단하게 2종 시켜봤는데 일본에서 꼬치 먹는 방법과 똑같이 양배추를 듬뿍 깔아 간장을 살짝 뿌리고 그 위에 꼬치를 얹어줍니다. 

아삭아삭 싱싱한 양배추 한 입 먹은 후 꼬치 하나 쏙 빼어 먹으면 이자카야 술안주로 꼬치만 한 게 또 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데리야끼 소스로 맛을 낸 닭꼬치 요리와 명란젓과 마요네즈 듬뿍 올린 독특한 맛의 부드러웠던 꼬치 요리! 하지메에서 다양한 요리들과 맥주 한 잔 기울이니 마치 일본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오늘 퇴근 후 대구맛집 하지메에서 오리지널 일본식 요리와 시원한 하이트 맥주 한 잔 어떠신가요?


[대구 성서 '하지메']

주소: 대구 달서구 이곡동 1213-4

연락처: 053-583-1229

이용시간: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