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시원한 경포대를 바라보면서 맥주 한 캔! 더위를 날카롭게 팍! 날리기!



여름 휴가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로 넘실거리는 파도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푸른 바다입니다. 역시 여름 하면 바다! 바다 하면 바로 여름이 떠오르는데요~ 이 뜨거운 여름 바다에서 즐기는 바캉스는 포기할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더 늦기 전 이 여름을 만끽하기 위해 동해바다 해변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인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으로 떠났습니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강릉 속초 경포대 해수욕장



한 바탕 비가 쏟아진 다음 날, 언제 그랬냐는 듯 맑게 갠 하늘에 이른 시간부터 너도나도 물놀이를 즐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뜨겁게 달궈진 모래에 발만 올렸을 뿐인데 기분이 벌써부터 업됩니다~!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은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경치를 더하고 그 어느 바다보다 파랗게 빛나는 바다빛깔이 여행지의 낭만을 선물합니다.



워터파크나 계곡에선 즐길 수 없는 바나나보트, 플라잉피쉬도 바다에서 빠질 수 없는 즐길거리입니다. 바다를 가르며 온몸으로 느껴지는 바람에 짜릿함이 최고! 올 여름 더위가 한 방에 날아가는 것 같습니다. 서해바다에서 느낄 수 없는 강한 파도 덕분에 경포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레저는 스릴 만점입니다!



부서지는 파도에 발을 담그고 꼼지락꼼지락 거리고 있기만 해도 입가에 웃음이 번집니다 ^^ 푸른 강릉 바다를 만나고서야 진정한 여름을 만난 것 같습니다. 경포대 해수욕장은 여름 개장 중에 해마다 해변축제와 관노가면극, 강릉농악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오죽헌, 선교장 등 경포호를 중심으로 돌아볼 관광지도 많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해변에 앉아 시원하게 맥주 한 잔 들이키니 이제 제대로 휴가 온 기분이 납니다~! 맥주는 개인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도록 하이트, 드라이 d, 맥스 종류별로 준비하는 센스! 선탠을 하면서 가볍게 마시는 맥주도 피로 풀기에 그만이죠~ 넘실거리는 파도를 바라보며 시원한 맥주로 목을 축이면 그 동안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한 방에 날라가기 마련이죠~! 바로 여름 바다를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강릉 속초 맛집!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신나는 물놀이 후 출출해진 배를 채우러 경포 해변을 조금 벗어나 남항진 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경포 해변에서 차를 타고 10분 남짓 걸리는 거리의 남항진 해수욕장 바로 앞에 시원하고 진~한 맛의 막국수 맛집이 있습니다. 관광객보다 현지 시민들이 더 많이 찾는 진짜 강릉 맛집!



막국수를 주문하면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동치미국물을 함께 주는데 취향에 따라 동치미 국물 양을 다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진한 양념의 비빔막국수가 땡긴다면 동치미 한 국자, 양념장, 식초, 겨자, 설탕, 기름을 적당히 넣고 열무김치까지 투척하여 비비면 매콤달콤한 비빔 막국수 완성! 그리고 시원한 동치미막국수를 먹고 싶다면 동치미 세 국자, 식초, 겨자, 설탕을 적당히 넣고 계란 노른자를 풀어 먹으면 됩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살얼음과 김 가루, 들깨를 듬뿍 뿌려 고소한 맛까지 일품인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현지인들에게 워낙  인기가 많아 강릉 안에서 지점이 또 생길 정도라고 합니다. 3천원에 막국수사리를 추가할 수 있으니 양 걱정은 전혀 할 필요 없다는 사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강릉 바다 여행 어떠셨나요? 아직 바캉스다운 바캉스를 즐기지 못했다면 막바지 휴가철. 즐거운 마음으로 경포 해수욕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른 바다와 함께 여름을 만끽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어보세요 ^^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공항길 127번길 42

문의 : 033-653-0993

시간 : 오전 9:30 ~ 오후 21:00

가격 : 막국수 7,000원, 사리 3,000원, 수육(小) 23,000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