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한 여름 열대야를 물리칠 서울 캠핑!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



특별한 캠핑 용품 없이 즐길 수 있는 곳!

연일 계속되는 열대야 현상으로 밤에 잠 못 이루는 분들 많으시죠? 전국이 찜통 더위로 폭염주의보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도심 한 가운데에서 낭만을 즐기느라 잠을 못 이루는 곳이 있어요! 

캠핑 붐이 한창인 요즈음 특별한 캠핑 용품이 없이 먹을 거리와 신나게 놀 수 있는 ‘흥’만 있다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입니다! 


<교통편>

-천호대교 방향: 천호대교→천호역→강동역→길동사거리 직진→길동생태공원사거리에서 상일IC방향으로 100m 전방에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 (일방통행, 주의-생태문화센터로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상일IC 방향: 상일IC에서 천호대로 직진 -> 길동생태공원사거리 100m 전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

-고덕역 방향: 서하남IC 입구 직진 → 보훈병원 육교 → 보성사 → 길동생태공원사거리 좌회전 -> 허브천문공원 ->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은 주말 예약은 한 달 전에 받기 때문에 예약이 거의 꽉 차있지만 평일엔 비교적 한산한 편이고 당일예약이 가능한 날도 있습니다. 20,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밤새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퇴근 후 조금만 부지런하게 움직인다면 평일에도 얼마든지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자가텐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 내에 있는 오토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가족 캠핑장에서 미리 설치되어있는 텐트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자연친화적인 캠핑장!


서울 도심에 있는 곳이라 생각하기 어려울 만큼 자연친화적이고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요.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니 만큼 아이들을 위한 숲 속 도서관도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샤워실, 쉼터, 매점, 운동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관리 또한 청결하게 되고 있기 때문에 이 곳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죠.


<운영 안내>
이용기간: 매년 3월 1일 ~ 11월 30일
이용시간: 13:00 ~ 익일 11:00
예약: 인터넷 예약만 가능



널찍한 텐트가 갖추어져 있고 공간 또한 여유 있어 돗자리를 깔아놓고 쉬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체크인을 할 때 관리소에서 폭신한 매트를 함께 주는데 침낭 또는 이불 정도만 가지고 가면 편안하게 텐트를 이용하 수 있습니다. 이용료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숙박을 하지 않고 바비큐만 즐기고 가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캠핑의 꽃! 바비큐를 즐겨볼까요? 그릴과 숯은 캠핑장 매점에서 일정 이용료를 지불하고 대여할 수 있어요. 

먹고 난 후 뒷정리의 번거로움이 싫으시다면 간편하게 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 파라솔도 대여가 가능하답니다. 시원한 하이트 맥주와 함께 음식 세팅 후 바비큐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봅니다! 



단출하면서도 간단하게 즐기는 바비큐! 바로 구울 수 있도록 썰어온 버섯과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닭꼬치 그리고 빠지면 섭섭한 소시지와 도톰한 목살까지! 이 정도면 만반의 준비! 매콤한 칠리 핫소스를 듬뿍 발라 맥주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매운맛 닭꼬치, 그리고 데리야끼 소스에 오코노미야끼를 연상시키는 가쓰오부시를 올린 독특한 닭꼬치도 준비! 별 다르게 손이 가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길거리에 파는 닭꼬치를 포장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고기가 익을 동안 닭꼬치와 시원한 하이트 맥주 한 잔! 시원한 야외 바람을 맞으며 들이키는 맥주는 언제나 진리! 아이스 백에 챙겨온 얼음 덕분에 바비큐 파티가 끝나는 시간까지 시원~하게 하이트 맥주를 마실 수 있었답니다. 맥주 매니아라면 쿨백과 얼음 챙겨오는 것은 센스! 하이트 맥주의 부드러운 목 넘김이 어떤 바비큐 메뉴와도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자연을 벗삼은 낭만적인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에 맥주가 술술~들어갑니다. 기타를 치는 사람도 있고 색소폰을 부는 분도 있고 저마다 캠핑을 즐기는 소리에 분위기는 더욱 무르익어갑니다. 거창한 밑반찬도 없고, 쉽게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지만 이 곳 캠핑장에서는 왠지 더 맛있고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비투지기는 바비큐를 실컷 즐기고 텐트에 누워 준비해온 책도 한 권 꺼내 읽고 그러다 지겨우면 음악을 들었습니다. 자연과 맞닿아 있는 곳이기 때문에 풀벌레 소리가 운치를 더해주고 그렇게 있다 보면 잠이 솔솔~쏟아지죠.



무더운 열대야에 억지로 잠을 청하려 하지 마세요~ 잠이 오지 않는 다면 그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도심 속 여유로운 캠핑 시간이 잊지 못할 여름 밤이 낭만을 선물해줄 테니까요! 
캠핑에 손이 많이 가고 힘들게만 여겼던 분들은 이번 여름 휴가로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에서 하이트 맥주와 함께 시원~하게 보내세요^^

[강동 그린웨이 가족 캠핑장]
위치 :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206길 87
문의 : 02-2045-7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