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Bloggers

7월 넷째 주, 블로거가 전하는 경기도 시흥 맛집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 비투지기가 전해드릴 이야기는 경기도 시흥 정왕동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삼겹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제대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연탄에 직접 고기를 구워 먹으며 소주 한 잔을 드실 수 있는 맛집입니다! 경기도 시흥 정왕동 맛집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언니님이 전하는 시흥 정왕동 맛집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 이야기


언니님은 비가 하루 종일 내려 기운이 축 처진 가운데 부모님들과 함께 삼겹살을 먹으러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집에 방문하셨습니다. 언니님은 평소 가족분들과 함께 삼겹살을 즐겨드신다고 합니다.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는 너무 맛있어서 다음 날이면 다시 생각나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른 저녁 시간의 방문으로 아직 손님들이 없었지만 6시 넘어서는 만석이 될 만큼 인기가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언니님은 사장님께 메뉴를 추천받았는데요. 사장님께서는 생삼겹살이 제일 맛있다며 삼겹살을 적극 추천해주셨고, 열무 국수는 후식 메뉴로 추천해주셨다고 합니다. 언니님께서는 결국 삼겹살, 된장찌개, 열무국수를 주문하셨다고 합니다 :)



콜라, 하이트 맥주 2병, 참이슬 1병을 삼겹살과 함께 마시기 위해 주문하셨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딱 소맥 먹기 좋은 비율입니다. 비투지기도 평소 삼겹살에 소맥을 즐겨 먹는답니다. 언니님이 아닌 언니님의 부모님께서 소맥을 좋아하셔서 주문하셨다고 합니다 :) 언니님 부모님, 비투지기와 통..통하셨습니다.



오늘의 삼겹살을 맛있게 노릇노릇 구워줄 연탄이 등장했습니다! 빨갛게 물을 내뿜으며 타고 있는 연탄에 어서 삼겹살을 구워 먹고 싶네요 ~!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 집은 연탄 위에 전라도식 밑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게 이름에 전라도를 붙인 것 같습니다. 언니님의 가족들은 전라도에서 몇 년 동안 살아서 그때의 그 맛을 잊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 맛을 바로 요기에서 느끼신 거죠~!



된장 묻은 고추, 나물 무침, 젓갈, 쌈장, 소금 등이 밑 반찬으로 나왔네요. 보통 고깃집에서는 파절임무침이 많이 나오는데 연탄 구이집은 부추상추무침이 나왔습니다. 새콤한 맛도 나고, 입에서 파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좋으셨다고 합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인 주인공 생삼겹살의 등장 ! 두툼한 생고기가 분홍빛의 생고기가 어서 먹어달라고 울부짖는 것 같습니다. 두툼한 두께여서 익는데 시간이 걸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빨리 익었다고 하네요. 연탄이라 화력이 세서 빨리 드실 수 있으셨다고~!



고기를 반씩 잘라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연탄 위에 올려주면 자글자글 기름 튀는 소리와 함께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을 흐뭇하게 언니님은 바로 보셨다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고기도 일일이 구워주시고 잘라주셔 고기가 익는 모습을 바라보며 아기 새들처럼 기다리고만 있으셨다고 합니다 :) 가지런히 줄 세워둔 고기에서 사랑을 느끼신 언니님! 언니님의 삼겹살 사랑이 여기까지 들립니다. 삼겹살 사랑이라 쓰고 언니님이라고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삼겹살을 맛있게 구워드시고 후식으로 드신 열무국수! 많은 열무 양! 탱탱한 면발! 시~원한 국물!로 맛없으면 돈 안받으신다고 하신 사장님께 바로 계산하셨다는 언니님!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바로 된장찌개! 다른 고기집에서 고기를 시키면 나오는 된장찌개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라고 하는데요. 그건 바로 두부도 잔~뜩, 야채도 잔~뜩이기에 한 번 떠 먹으면 멈출 수 없는 그런 찌개! 


친구, 연인, 가족, 회식 등 어떤 모임에도 잘 어울리는 곳이라는 언니님! 비투지기도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맛집입니다! 비 오는 날 전라도 맛있는 연탄구이 방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