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주안주] 식사가 되는 편의점안주! 나폴리탄 파스타 만드는법



편의점 안주 "나폴리탄 파스타" 만들기


방학이 되면서 집에서만 뒹굴고 있는 집돌이, 집순이들 있나요?

더운 날씨에 밖에 나가기는 싫고, 나가지도 않는데 씻을 이유가 없는 우리들. 자취방에서 무언가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외면한 채 항상 밖에서 사먹거나 대강 끼니를 떼우곤 하는데요, 저녁이 되면 나의 사랑 맥스 맥주 한 캔과 함께 우아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게 사실이죠! 집에서도 초간단 하면서 조금은 있어 보이는 저녁을 먹고 싶어 고민하고 눈물짓는 자취생들은 여기여기 모여라!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의 파스타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파스타를 초간단으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이름하여 맥스 맥주와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맛의 “나폴리탄 파스타” 입니다!


나폴리탄 파스타 만들기 재료

나폴리탄 파스타 만드는 방법


1.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얇게 썬 마늘을 달달~ 볶아주세요.



2. 마늘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소시지를 썰어서 넣고 볶습니다.



3. 소시지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양파와 피망을 넣고 소금, 후추 간을 해줍니다.



4. 미리 준비했던 양념(케찹 또는 파스타 소스 1/2컵, 설탕 약간, 간장 또는 우스터 소스 1큰술)을 넣어서 고루 볶아주세요.



5. 파스타면은 소금 넣은 끓는 물에 넣고 포장에 적힌 시간(약 10분)에서 -2분하여 삶습니다.

파스타 포장에 적힌 시간이 10분이라면 면을 삶는 시간은 8분동안이 되는데요~ 여기서 2분을 덜 삶는 이유는 다음 단계에서 면을 팬에 넣고 볶기 때문이랍니다~!


파스타 면을 삶을 때 면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가끔씩 저어주는 것은 필쑤! 



6. 삶은 파스타면을 한 가닥도 빠짐없이! 재료를 볶아둔 팬에 넣어주세요. 



7.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파스타를 삶은 물 4큰술을 조금씩 넣어 가면서 볶아볶아~주면 꿈에 그리던 자취방 버전 고급요리! 나폴리탄 파스타가 완! 성! 됩니다~ 



동글동글 소시지와 빨간 양념의 나폴리탄 파스타! 보기만 해도 식탐부자가 되는 느낌적 느낌!!

맥스 맥주와 함께 놓고 보니 절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 같죠? 


만약 파스타의 새콤한 맛을 더 원한다면 식초를 약간 넣어주는 것도 좋답니다! 아니면 고추장을 1/2큰술 정도 넣으면 매콤함이 더해져 더더욱 맛있어지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버섯이나 칵테일새우 같은 재료를 더하면 보기 좋고 맛도 좋은 나폴리탄 파스타를 완성할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혹시 ‘나폴리탄 파스타’라는 메뉴에 의문을 제기하는 분 없으신가요~? 

우리 여기서 나폴리탄 파스타의 유래를 살짝 짚고 넘어가도록 해요! 


나폴리탄 파스타는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에 남아 있던 외국 군인들을 위해 파스타를 만드는데 재료가 없어 햄과 케첩을 활용해 만들면서 탄생한 메뉴랍니다~ 재료가 없어 만들어진 메뉴가 이렇게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멋진 요리가 될 줄 누가 상상했을까요? 


넉넉하게 잡아도 20분이면 뚝딱! 완성할 파스타를 만들기 어렵고 복잡한 메뉴로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 냉장고에 있을 법한 간단한 재료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나폴리탄 파스타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새콤달콤 맛이 좋아 맥주가 술술 들어간다는 것은 함정이랍니다!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올리브유, 마늘 - 소시지 - 피망, 양파, 소금, 후추 - 양념 - 삶은 파스타면, 파스타 삶은 물 순으로 넣어가며 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