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한남동 맛집 추천! 의리를 다지는 화끈한 술자으리! 김보성의 ‘의리의리한집’

의리 사나이의 ‘의리의리한집’

 

다부진 살집에 부드러움은 기본이요, 힘까지 불끈 솟게 하는 우리들의 친구 ‘고기’. 오락가락하는 날씨 때문에 몸도 허하고, 기름진 것으로 속을 채우고 싶어 고기 외식을 잽싸게 잡았지요. 중학교 때부터 ‘의리’로 뭉친 삼총사가 모인 곳은 한남동의 ‘의리의리한집’. 이름부터 심상치 않지요. 



중앙선 한남역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닿을 수 있는 ‘의리의리한집’은 그냥 길을 가다가도 한번 더 돌아볼 만큼 인상적이에요. 이곳은 요즘 ‘~으리’ 시리즈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김보성 형님(남녀노소 불문하고 그저 ‘형님’이라 부르고 싶어요)이 직접 운영하는 소문난 고기집. 아니나 다를까 그의 전매특허 의리 포즈가 가게 앞에 버티고 있기 때문이지요. 



유쾌하게 들어선 가게 곳곳은 예상대로 온통 의리로 도배되어있네요. 그 중에서도 ‘착한 맛과 가격으로 의리를 지키겠습니다’라는 진지한 의리 공약이 고기를 사랑하는 저희의 가슴을 들뜨게 해요. 저절로 ‘의리!’를 외치게 만드는 기분 좋은 설렘~. 여기서 오랜만에 의리 타령을 해볼 작정입니다.  


술도 신토부으리! 쏘주는 참이스으리!


고기로 대동단결하기 위해 펼쳐든 메뉴판을 보고 빵 터졌어요. 노릇한 고기 옆을 언제나 듬직하게 지켜주는 ‘으리나라 신토부으리 술’과 함께 김보성 형님이 출연한 영화의 주요 장면들이 재미나가 패러디되어 있거든요. 



고기집 메뉴판을 이렇게 유심히 들여다보긴 처음이에요. 외국에 로열티를 주지 않는 신토부으리 술, 우리가 아니면 누가 또 사랑해주겠어요. 참이슬, 하이트, 드라이 d 등등 고기와 한평생 의리를 다진 신토부으리 술이 함께 있으니 고기 맛이 더욱 감칠맛 날 것 같아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야무진 쌈을 싸먹기 위해 손을 씻으러 가는 중에 발견한 비장한 포스터 한 장. ‘솔직하게 의리있게, 쏘주는 참이스~으리’ 참이슬 포스터! 묘한 리듬감에 ‘참이스~으리’를 자꾸 따라하게 되는 부작용이….(은근 중독성이 강해요) 포스 넘치는 눈빛으로 의리를 호소하고 있으니 오늘 쏘주는 두말 할 것도 없이 ‘참이스~으리’네요. 



그리고 김보성이 전하는 의리 3단계를 아세요? 요 포스터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맥주 드라이 d와 함께하고 있는데요. ‘1단계 우정! 2단계 정의! 3단계 화합, 나눔!’이라고 하네요. 평소 같으면 오글거림 주의보가 울렸을 테지만 여기는 어디? ‘의리의리한집’이니까 이정도 멘트는 거뜬해요. 


고기를 구으리! 불금을 태우으리!


최상급 소고기가 곱게 단장하고 있고, 한돈생고기를 바로바로 썰어내 손님상에 내어오는 ‘의리의리한집’. 메뉴는 사나이답게 가장 인기 좋은 ‘한돈생고기모음’으로 단박에 결정했어요. 늘 어느 부위를 먹을까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갈매기살이 의리로 맺어진 알찬 메뉴거든요. 



이곳의 고기는 일단 두툼함으로 승부를 겁니다. 이렇게 묵직한 통으로 고기가 나오니 고기질에 있어 눈속임이 있을 수 없겠지요. 냉동고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생고기의 탄력. 그 색만으로도 고기의 신선함이 보입니다. 왼쪽부터 가브리살, 가운데 상단이 갈매기살, 아래가 삼겹살, 오른쪽이 목살인데요. 여기에 새우와 버섯, 양파를 더해주는 센스까지 돋보여요. 역시 의리! 



부위별로 미묘하게 다른 육질과 식감, 다들 아시죠? 이제 본격적으로 구워볼까요. 숯불의 강력한 화력으로 금방 지글지글 소리가 납니다. 두툼하기 때문에 중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위아래로 잘 익혀주는 건 불판에서의 기본 상식이죠. 전 개인적으로 약간 바삭하게 익히는 게 좋더라고요. 

 

 

한입 크기로 고기가 잘 익었으면 불판에서의 의리를 책임질 참이스으리와 하이트가 등장할 차례죠. 진정한 의리는 ‘술자으리’에서 이뤄지는 것 아니겠어요. ‘짠’하는 건배 소리와 함께 의리도 차곡차곡 쌓여갑니다. 풍성한 쌈에도 한 잔, 소금에 살짝 찍어서도 한 잔, 기름기 좔좔 흐르는 삼겹살에도 한 잔~. 역시 술자으리만한 즐거움이 없어요. 



고기가 얼추 바닥을 드러내면 마무으리를 위해 된장찌개가 등장해줍니다. 자글자글 된장찌개, 그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또 한 번 감탄이에요. 여기에도 마무으리 한 잔을 더하지 않을 수 없네요. 오랜만에 술자으리를 가지며 의리를 다진 세 친구. 이곳에서 제대로 ‘의리’를 다졌는데요. 잠시 소원한 친구들이 있다면 고기를 구으리~, 참이스~으리와 함께 밤을 불태우으리~, 인기가 많으니 미리 예약하면 좋으리! 이상 ‘의리의리한집’을 더욱 의리있게 즐기는 ‘으리’ 3단계였습니다. 




[의리의리한집]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618-1 1층 101호 

전화: 02-3785-0218 

주요메뉴 :한우꽃등심(100g당) 15,000원, 한돈생고기모듬(600g) 27,000원, 1+한우불고기(600g) 3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