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DAY

[지하철 데이트] 3호선 지하철 깨알 데이트 코스



오렌지색 3호선 지하철 노선도를 따라가다 보면 은근히 많은 관광명소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조선 왕실의 위엄과 멋, 풍류를 즐길 수 있는 고궁나들이에서부터 프랑스에 온 듯 불어와 샹송이 가득한 낭만적인 동네,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핫플레이스까지!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을 넘나들며 버라이어티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코스죠~ 교통체증 걱정하지 않아서 좋고, 저렴한 이용 비용으로 부담스럽지 않아 대학생 커플이 즐기기 좋은 지하철 데이트!  지하철 3호선 데이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압축 정보, 지금부터 대방출합니다~!

3호선 경복궁역: 경회루에서 왕이 누리던 풍류 즐기기!


조선 제일의 법궁인 경복궁을 보려면 경복궁역에서 하차하세요!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경복궁 내부로 이어진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조선 왕실의 장엄한 위용과 고즈넉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데요~ '큰 복을 누리라’는 뜻의 경복궁에는 국왕의 연회로 활용되던 국보 제224호 ‘경회루’가 있습니다!



건축 당시 한양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던 경회루는 근정전과 함께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목조누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만 관람이 허용되는 한정판 특별관람 코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 신청해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 시 약 20분의 가이드를 받을 수 있어요. 가이드 설명 이후에는 잠시 자유시간이 주어지는데 2층 누각 최상단 왕의 자리에 올라 시원한 맞바람을 맞으며 인왕산, 북악산 등 그 옛날 임금이 바라보았을 풍경들을 눈으로 담아봅니다! 경회루는 경복궁 관람료인 3,000원만 내면 무료!



☞ 경회루 특별관람 예약하러 가기: 

    http://www.royalpalace.go.kr/html/guide/guide26_00.jsp?dep1=1&dep2=8

☞ 경복궁역 연계 볼거리: 광화문, 삼청동, 청와대(관람 최소 20일 전 예약)

☞ 경복궁 주변 데이트 코스 더 보기: http://beer2day.com/1452

3호선 안국역: 북촌 한옥마을에서 조선 양반가 라이프스타일 엿보기!


경복궁역에서 한 정류장 내려오면 안국역! 이곳에 내려 북촌 한옥마을을 둘러볼까요? 헌법재판소 방향 2번 출구로 나오면 가장 빠르게 북촌 한옥마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가회동을 중심으로 형성된 북촌은 주로 왕족이나 궁궐에 근무하는 고위관리들이 모여 살던 동네로 조선의 베버리힐즈라고 할 수 있어요!



한옥으로 둘러 쌓인 북촌의 언덕길에서 저 멀리 고층 빌딩들을 바라 보고 있으면, 마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살고 있는 듯한 기분! 북촌에서 수집한 근대 생활 용품들이 전시된 북촌생활사박물관에서 조상들의 옛 삶을 돌아보고 일반인에게 개방된 한옥들을 관람하며 북촌 양반가의 삶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은 어느새 수백 년 전 조선시대로~ 


☞ 안국역 연계 볼거리: 정독도서관, 삼청동, 인사동, 청계천

☞ 북촌 한옥마을 데이트 코스 자세히 보기: http://beer2day.com/1781

3호선 신사역: 트렌드가 시작되는 곳, 가로수길에서 미리 보는 유행 아이템!


옷, 요리, 생활 등 대한민국의 트렌드 세터들이 즐겨 찾는 이곳 신사동 가로수길은 신사역 8번 출구에서 찾아갈 수 있어요! 한 달 안에도 수많은 상점들이 생겨나고 문닫는 변화의 거리이기 때문에 그 어느 곳보다 빨리 트렌드를 따라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지난 6월 20일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자주(JAJU)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주방•인테리어용품, 패션•키즈용품, 침구•바디•아로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연주의’가 컨셉을 바꾸며 새롭게 오픈한 곳! 아기자기 소소한 제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이것저것 다 사고 싶으니 마음 단단히 먹고 입장하시길 바래요!


<JAJU 가로수길점>

영업시간: 월~토: 11시~22시/ 일, 공휴일: 12시~21시



신사동 가로수길에 세계 최초 핸드백 박물관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2012년 문을 연 이곳은 지하 5층에서 지상 5층까지의 건물 ‘Bagstage’ 전체가 핸드백과 관련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성들의 영원한 욕망, ‘핸드백’을 소재로 한 빌딩이라는 것이 독특해요!



4층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식 경매부터 전 세계 콜렉터들을 통해 수집한 350여 점의 16세기에서 21세기에 이르는 핸드백들이 전시되어 있는 ‘시몬느 핸드백 박물관’이 있습니다. 5천원의 입장료가 있지만 쉽사리 구경할 수 없는 귀한 핸드백들을 구경해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 이 외에 근〮현대 핸드백과 아방가르드한 컨셉의 마네킹 등을 전시하고 있는 모던갤러리, 뮤지엄카페, 분기별 아트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GALLERY 0914 등이 층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하 4층의 DIY숍과 소재시장(MATERIAL BAZAAR)는 핸드백 소재로 쓰이는 다양한 가죽이 전시〮판매되고 있는데요. 소가죽, 양가죽, 염소가죽, 악어가죽 등을 3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어요. DIY숍에서는 핸드백 제작 수업도 진행 중이랍니다!


<Bagstage>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6-17

전화: 02-3444-0912(시몬느 핸드백 박물관)/02-3444-0739(DIY숍 핸드백 제작 수업)

홈페이지: www.simonehandbagmuseum.co.kr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ANTHOLOGY’의 팝업스토어로 지난 6월 문을 연 ‘본누벨 파리’ 또한 꼭 들러봐야 할 핫 스페이스! 가로수길 옆 세로수길에 위치한 이곳은 프랑스 현지 디자이너에 의해 셀랙된 오리지널 프랑스 가구를 전시 판매하는 곳으로 앤틱한 유럽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ANTHOLOGY>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1

영업시간: 11시~21시

전화: 02-6959-5979



가로수길이 쇼핑의 거리라면 그 옆의 작은 골목길 ‘세로수길’은 맛의 거리라고 할 수 있어요! 신사동 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을 안겨준다는 점~ 이 중 퍼블릭하우스는 시원한 맥스생맥주와 푸짐한 안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오후 5시 이후에 가면 맥스 크림 생맥주와 다양한 안주의 조합 세트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매일 밤 10시 이후에는 9,900원으로 맥주가 무제한! 참 착한 이벤트지요? 윙&봉 안주도 8,000원이라니 솔깃하지 않나요? 



<PUBLIC HOUSE>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6번지 2~3층

영업시간: 평일 11시 30분~24시/일〮공휴일 11시 30분~22시/금〮토 11시 30분~02시

전화: 02-541-2002

☞ 신사역 연계 볼거리: 도산공원, 압구정 로데오거리


고속터미널역: 지하철로 떠나는 프랑스 여행, 서래마을!


지하철 3호선뿐만 아니라 7과 9호선까지 연결되는 고속터미널역은 일명 ‘고터’로 불리는 어마어마한 지하상가와 함께 프랑스인 마을인 서래마을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고속터미널 5번 출구로 나와 길 건너 대로를 따라 500여 미터를 걸어 올라가면 서래마을 도착! 프랑스학교, 유럽풍의 노천카페와 와인바, 프랑스풍 빵집과 프렌치 레스토랑, 공방 등이 자리잡은 이곳은 걷는 재미가 쏠쏠한 곳! 마을 구석구석을 천천히 걸으며 프랑스를 여행하는 듯한 낭만을 느끼게 됩니다. 


☞ 고속터미널 연계 볼거리: 고속터미널 지하 꽃시장, 소품매장, 옷가게 

☞ 서래마을 데이트 코스 자세히 보기: http://beer2day.com/2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