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천안 맛집 추천! 봄 제철맞은 주꾸미 맛집 ‘맵고단 신촌알쌈’



천안의 쭈꾸미 맛집 '맵고단 신촌알쌈'

3~4월의 제철음식으로 알려진 쭈꾸미에 대한 미식가들의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즈음. 쭈꾸미는 남성에게는 스테미나에 좋고, 여성에게는 피부미용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 중의 하나로 손꼽히기도 하죠. 특히나 요즘 같은 제철에는 맛과 영양이 더욱 물오르는 시기이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 유명한 '맵고단 신촌알쌈'을 다녀왔답니다.



'맵고단 신촌알쌈'은 인테리어에서부터 바다의 향기가 그윽하게 나는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매운 맛을 나타내는 강렬한 빨간색의 인테리어와 벽면을 가득 채운 가리비들까지. 요즘 많은 고민과 스트레스를 안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푸근한 마음의 치유제도 되는 것 같고, 또한 매콤한 쭈꾸미 요리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알싸한 맛으로 기쁨을 담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죠. 



가격까지 저렴한 편이라 10대는 물론, 20~30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맵고단 신촌알쌈’의 쭈꾸미 요리! 달콤한 양념의 부드러운 갈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쭈갈’메뉴, 매콤함과 감칠맛의 최고봉 ‘쭈새’메뉴 등 다양한 메뉴들이 많았지만, 매콤,담백한 맵고단의 대표 메뉴 ‘쭈삼’ 메뉴를 주문하였답니다. 쭈꾸미와 삼겹살의 만남!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 먹어보도록 할까요?



20~30대 현대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음식, 삼겹살. 그리고 쭈꾸미와의 만남이라. 쭈삼 메뉴를맛 보기 전부터 어떤 맛일까 궁금하게 만드는 비쥬얼이네요. 그리고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다는 깻잎알쌈과 계란찜, 콩나물, 김까지! 


매콤, 알싸한 맛의 ‘쭈삼’ 맛있게 즐기기


어느 정도 쭈삼 메뉴가 익었네요. 맵고단 식당 주인분이 알려주신 ‘쭈삼 맛있게 먹는 요령’에 맞게 저도 한번 맛있게 먹어보았답니다. 준비되어있는 깻잎쌈 위에 김 한 장을 올려 놓고, 쭈꾸미와 삼겹살을 사이 좋게 올려두면 준비 끝! 



입안 가득 매콤하면서도 알이 톡톡 터지며 느껴지는 단백하고 알싸한 맛! 쭈꾸미와 삼겹살의 조화가 이렇게 환상의 짝꿍 일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요. 매콤한 맛이 담백한 삼겹살과 만나니 너무 맵지도, 또 너무 느끼하지도 않게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그리고 톡톡 터지는 알 덕분에 씹는 맛 역시 최고였다죠!



이렇듯 맛있는 음식에는 반주 한잔 함께 해주면 그 맛을 더욱 살려줍니다. 오늘은 쭈삼과 함께 드라이d, 매화수를 함께 마셨습니다. 드라이d는 특유의 시원함이 쭈삼의 알싸한 매운 맛을 씻어줍니다. 매화수의 달콤함은 쭈삼과 어우러지며 쭈삼의 맛을 한 층 살려주는 환상의 궁합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역시 볶아먹는 센스! 따로 볶음밥을 주문해서 먹고 싶을 만큼 강한 중독성의 맛. 볶음밥에는 역시 계란후라이죠. 20~30대의 입맛을 자극시키는 모든 것이 담겨 있는 맵고단 신촌알쌈의 메뉴들! 맛과 인테리어, 서비스. 그리고 우리들의 마음 속 깊이까지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었던 천안 두정동 맛집 ‘맵고단 신촌알쌈’



맵고단 신촌알쌈은 평일 11~15시까지 모든 메뉴를 7,000원에 주문할 수 있답니다. 또한, 매일매일 50% 할인되는 서브메뉴와 무료메뉴가 있습니다. 추억을 나누고 싶다면, 계산대 앞에 있는 가리비에 메시지를 적으면 인테리어에 한 몫(?)도 할 수 있겠네요. 일주일에 8번을 찾아오게 만든다는 강렬한 중독성의 맛! 비어투데이 여러분들도 한 쌈 하실래요?^^




[맵고단 신촌알쌈]

위치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919

전화번호 : 041-552-0770 

메뉴 : 쭈삼, 쭈갈, 쭈새 등 모두 9,000원(점심메뉴 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