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야간매점 초간단 또띠아 호떡, 맥주를 부르는 달콤고소한 맛!


야간매점에도 소개된 초간단 버전의 또띠아 호떡!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인기 간식 중 하나가 바로 호떡인데요. 요즘엔 호떡도 종류가 많아 녹차호떡, 씨앗호떡, 잡채호떡...등등 그 종류가 다양하지만 집에서 호떡을 만들려면 반죽해야지... 발효해야지... 성형해야지... 은근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아니예요.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호떡 레시피는 초간단버젼으로 요즘 인기리에 방송되는 해피투게더의 야간매점에서 소개된 또띠아 호떡을 제 스타일에 맞게 살짝 변형해보았답니다.^^ 또띠아를 이용한 호떡이라 넉넉잡아 10분 이면 완성되는 견과류 또띠아 호떡!! 같이 만들어 볼까요?!?^^
 
 
 
집에 갖고 계신 견과류나 씨앗종류를 다양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호두나 아몬드처럼 크기가 있는 재료는 굵게 다지듯 썰어주시구요.
 
 
설탕에 계피가루도 준비하고... 흑설탕을 넣어줘야 더 호떡스러운 스타일이 만들어집니다.^^
 
 
견과류와 설탕을 골고루 섞어주면 속재료 만들기 끝!!ㅋ

 
중약불로 달궈진 후라이팬에 또띠아를 넣고 속재료를 반쪽만 올려 펴준 후 피자치즈로 덮고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구워주세요. 구울 때 후라이팬 뚜껑을 덮어줘야 설탕도 치즈도 금방 녹습니다.

 
1~2분여정도를 구운 후 살짝 녹은 치즈와 다른 재료들이 잘 달라붙게 뒤집개를 이용해 지그시 눌러주세요. 그래야 뒤집을 때 속재료가 쏟아지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뒤집어서 다시 뚜껑 덮어 1~2분 정도를 구워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저는 큰 또띠아를 사용했는데 4등분을 했더니 딱 좋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견과류 또띠아호떡!! 정말 간단하죠??

맥주를 부르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

 

치즈와 어우러진 속재료가 정말 환상입니다. 견과류와 치즈를 넉넉히 넣었더니 많이 달지 않아 더 좋구요!!^^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고소하면서 달콤하면서 쫄깃쫄깃 하고... 따뜻할 때 먹어도 좋지만 식어도 맛나더라구요.^^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인데 맛은 초대박인 또띠아 호떡!! 심심풀이 간식으로 드셔도 좋지만 견과류를 푸짐하게 넣었더니 맥주와도 은근 잘 어울려 우리남편은 또띠아호떡을 보자마자 맥주부터 찾더라구요. 음~~!! 역시나 탁월한 선택!! 여러분들도 같이 느껴보시길 바라며...^^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