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맥스, 세계 맥주 품평회 유러피안 비어 스타 동상 획득

지난해, 맥스가 하이트와 드라이피니시d와 함께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에서 금상을 받은 것 기억하시나요?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권위있는 대회에서 상을 받은 기쁜 소식을 비어투데이에 전했었는데요. 새해부터 좋은 소식이 다시 들려 왔어요!!  

MAX, 유러피안 비어 스타 동상 획득!

얼마 전, 맥스가 또 상을 받았습니다. 바로 유러피안 비어 스타 대회에서 말이죠! 유러피안 비어 스타 대회는 세계적인 맥주 품평회로서, 이번 대회에는 39개국 49가지 카테고리에 총 1,113 종류의 맥주가 응모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약 16%가 증가한 참가자 수치로서 이번 대회 경쟁율이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유러피안 비어 스타의 본거지는 독일로 유럽양조자협회단체가 주관을 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독일 맥주 연구기관 DOEMENS 등과 파트너 협약을 맺고 세계적인 양조사 Boston Beer Company의 사무엘 아담스 등의 우수 맥주가 출품하는 행사입니다.

하이트진로 부사장 강영재(가운데)

유러피안 비어 스타 대회에서는 26개국에서 선발한 브루마스터, 맥주 소물리에, 맥주 전문 저널리스트들로 구성한, 약 100여 명의 심사위원단이 맥주를 심사하여 평가합니다.
맥스는 European-Style Mild Lager 부문에서 동상을 획득했습니다. 무려 1,000여개의 맥주를 두고 100여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한 끝에 받은 상이니 매우 뜻깊지 않나요?

세계적인 맥주 품평회, 유러피안 비어 스타는?

유러피안 비어 스타는 200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맥주를 제조 방법에 따라 분류하고 각각 해당하는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금, 은, 동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협회와 민간 맥주 제조사들이 함께 최고의 맥주를 가리는 자리로 시작한 이 행사는 이제 전 세계 맥주 제조사 및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믿을만한 맥주 어워드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유러피안 비어 스타에 참여한 맥주들과 심사위원

맥주의 색을 확인하고 있는 심사위원

맥주의 맛과 향을 심사하는 모습

유러피언 비어 스타는 협회 전문가와 맥주를 오랫동안 제조한 브루마스터로 구성한 98명의 심사위원이 맛, 색상, 아로마 등을 블라인드 테스트로 평가하여 상에 대한 신뢰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맥스를 심사한 맥주 전문가는 맥스가 가진 알코올 함유량, 맥주 원료, 제조 방식, 색상, 향미, 맛 등 맥주를 좋아하는 소비자로서도 아주 만족할 만한 훌륭한 제품이었다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좋은 평가를 들어 무척 뿌듯합니다! 

더 좋은 제품을 향한 노력, 하이트진로를 지켜봐 주세요

맥스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죽기 전에 마셔야 할 1001 맥주' 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하고, 이렇게 여러 맥주 대회에서 상을 받는 등, 계속 전 세계에서 좋은 평을 듣고 있는데요. 아마 이 모든게 국내 많은 맥주 애호가분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트진로에서는 앞으로 계속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